곤충에서 찾은 기후 위기 이야기 생각하는 어린이 과학편 6
박영주 지음, 갈맹이 그림 / 리틀씨앤톡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곤충에서 찾은 기후 위기 이야기 을 읽으며 다시 한 번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느꼈습니다. 사실 기후 변화에 대한 이야기는 익숙하지만, 일상 속에서 그 심각성을 체감하기란 쉽지 않지요. 


울 공주는 요즘 학교에서도 환경 보호에 대해 자주 배우고 있어요. 엄마인 저도 환경 관련된 일을 하다 보니, 아이가 기후 위기를 조금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느낄 수 있길 바랐는데, 이 책이 바로 그런 저의 바람을 잘 담아낸 것 같아요.


곤충에서 찾은 기후 위기 이야기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나라별로 곤충과 관련된 기후 이슈를 이야기해 줍니다. 모두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기후 위기가 결코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 이미 우리 곁에 와 있는 현실임을 느끼게 해 줍니다. 


아이의 시선에서 이야기가 전개되며, '왜?'라는 질문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곤충의 생태부터 기후 변화의 인과관계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특히 모기와 기후 위기의 연결고리를 설명하는 부분에서는, 모기의 성장 과정과 지구온난화가 어떻게 맞물리는지를 쉽게 풀어내며 사고력과 추리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벌어진 실제 곤충 피해 사례도 등장해, 아이가 우리 주변에서 기후 위기를 실감하고, 더 진지하게 환경 문제에 접근하게 되었어요. 책을 읽으며 근심어린 표정으로 해결책을 고민하던 아이의 모습에, 곤충에서 찾은 기후 위기 이야기  이 책이 저에게 정말 큰 의미로 다가왔습니다.


단순히 곤충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기후 위기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 준 이 책. 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함께 읽고 생각해보면 좋을 책이라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곤충에서 찾은 기후 위기 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