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법 퀴즈 백과 100 - 풀수록 똑똑해지는 바이킹 어린이 퀴즈 백과 시리즈
유초록 지음 / 바이킹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의 숲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주관적인 글입니다.


하루하루가 전쟁 같은 워킹맘 생활 속에서, 아이 공부까지 신경 쓰는 건 정말 말처럼 쉽지 않아요. 퇴근하고 집에 돌아오면 이미 온몸은 파김치, 숙제는 산더미처럼 밀려 있고, 아이는 "공부는 싫어!"를 외치며 도망가기 바쁘죠. 잠을 빨리 자야 하는데 맨날 아이와 신경전을 버리다보면 엄마의 잠자는 시간은 밤 12시가 쑥 넘어갑니다.


그런데 저에게 한줄기 빛처럼 다가온 책이 바로 바이킹 출판사의 '퀴즈 백과 100' 시리즈입니다.초3부턴 배워야 할 내용은 참 많고 엄마가 커버할 수 있는 부분이 제한적이잖아요.

저한테는 공주가 알아서 공부하는 책이 절실히 필요했답니다.


울 공주는 맞춤법이 정말 많이 약해요.일기 등 쓴 내용을 보느라면 화가 치밀려올라요.

좀 실력 제고하겠다고 별 짓 다 했는데 잘 안되네요ㅠㅠ

그런데 이번에 만난 맞춤법 퀴즈 백과는 말 그대로 워킹맘의 ‘육아 고민을 반으로 줄여준 책이에요!


평소 공부책이라면 고개부터 절레절레 흔들던 우리 집 초3 공주가 이 책만큼은 선물 받은 것처럼 두 팔 벌려 반기더라고요. 맞춤법 책인데 이럴수가!!! 엄마도 놀랬답니다.

심지어 외출할 때마다 가방에 꼭 챙겨 다닐 정도니, 이건 진짜 사건이었죠.주말 교회 갈 때도 성경책과 함께 꼭 챙겨가는 단짝 친구랍니다.



풀수록 똑똑해지는 맞춤법 퀴즈 백과 이 책을 펼치면 알록달록 컬러감에 귀여운 동물 캐릭터, 마치 다이어리 꾸미기(다꾸) 같기도 한 구성이 눈을 사로잡아요. 아이가 좋아하는 요소들이 가득 들어 있어, 저절로 페이지를 넘기게 되더라고요. 내용은 빈칸 채우기, 초성 퀴즈, 줄잇기, 판단 문제 등 다양한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가 전혀 지루해하지 않고 퀴즈 풀듯 즐겁게 맞춤법을 익히게 되는거 같아요.





무엇보다 놀라운 건, 이 책이 공부라는 생각조차 들지 않게 만든다는 점이에요.

아이가 "엄마, 이건 공부 아니야. 그냥 퀴즈 놀이야!"라고 말할 정도예요. 덕분에 억지로 책상에 앉히는 스트레스도 사라졌고, 아이는 스스로 책을 펼쳐 문제를 풀어요. 친구들과도 퀴즈를 내며 소통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학습과 커뮤니케이션 능력까지 키워지니 일석이조!


그리고 이건 정말 고백하건대, 저도 맞춤법 몇 개 틀렸다는 걸 이 책 보고 처음 알았어요.

설명이 정말 쉽고 간단하게 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보며 "아, 나도 몰랐네!" 하며 같이 웃기도 하고, 배우기도 했답니다. 아이뿐 아니라 엄마의 맞춤법도 업그레이드되는 신기한 책이에요.


지금은 세계사, 과학 퀴즈 백과도 함께 소장 중인데, 아이는 시리즈 전권을 사달라고 성화예요. 예전엔 책이 많으면 부담스럽다며 꺼려하던 아이가 이렇게 책을 좋아하게 될 줄이야! 그 모습에 엄마는 감동 또 감동이랍니다.


바이킹 퀴즈 백과 시리즈는 책과 멀어졌던 아이를 다시 책 앞으로 끌어준 기특한 도구였고, 워킹맘인 저에게는 죄책감을 덜고 아이와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최고의 육아템이 되었어요. 단순한 학습서를 넘어서, 놀이처럼 즐기며 똑똑해질 수 있는 이 책, 모든 부모님들께 진심으로 추천드립니다!



맞춤법 퀴즈 백과 10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