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투지 않고 좋은 친구가 되는 방법 초등학생을 위한 감수성 수업 1
박신식 지음, 최현주 그림 / 뭉치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제공 받아 읽은 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 자녀를 둔 엄마로서, 아이의 친구 관계는 늘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에요. 특히 친구가 중심이 되는 울 공주의 모습을 보며, 기쁨과 동시에 질투심이나 소외감으로 힘들어할 때면 걱정이 클 수밖에 없어요. 그런 상황에서 울 공주에게 적합한 책을 발견한 것은 정말 다행스러운 일이에요. 


'다투지 않고 좋은 친구가 되는 방법'이 책은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딱 맞는 형태로, 친구 관계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고민과 해결 방법을 담고 있어 매우 유익해요.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친구를 사귀는 것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친구가 꼭 필요할까?'라는 질문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해요. 아이의 시각에서 고민을 존중하며 공감 가는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하는 방식이 돋보여요. 특히, 친한 친구 두 명이 있고 그 관계 속에서 질투와 소외를 경험하는 울 공주처럼, 친구 관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들이 현실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도움을 제공해요.


'다투지 않고 좋은 친구가 되는 방법' 이 책을 읽은 울 공주는 빠르게 내용을 이해하고 퀴즈까지 모두 해결했어요. 친구 감수성 테스트에서 '상'을 받은 결과는 울 공주의 감정 공감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여전히 친구 관계를 처리하는 데에는 많은 문제점을 겪고 있어요. 친구와의 관계를 유지하는 기술이나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 등은 공주가 앞으로 더 배워가야 하는 부분이에요. 이 책은 공주 스스로 좋은 친구 관계를 만들어가는 데 든든한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돼요.






더불어 '다투지 않고 좋은 친구가 되는 방법'이 책은 모든 초등학생과 그 부모님께 추천하고 싶어요. 친구 관계에서 고민이 있든 없든, 이 책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아이의 사회적 성장을 돕는 데 도움을 줄 거예요. 길지 않은 내용 덕분에 아이들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고, 부모님들 또한 아이의 친구 관계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거예요.



다투지 않고 좋은 친구가 되는 방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