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구리 냄새 폭탄 - 냄새를 뒤집어쓴 아이 구리구리 냄새 폭탄 1
백혜영 지음, 김현정 그림 / 겜툰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우리 공주는 벌써 초등학교 3학년이 되었어요.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친구는 어디서든 있어야 해!"라며 걱정하던 딸아이의 모습이 떠오르네요. 
새 학년 시작 전, "이번 반에는 아는 친구가 없으면 어떡하지?" 하며 속상해하던 모습은 엄마로서 마음이 짠했습니다. 다행이 이번에 아는 친구랑 한반이 되어 즐겁게 학교생활 이어나가고 있어요.

책 속 주인공 소이는 부끄러움이 많아 친구를 쉽게 사귀지 못하는 초등학교 3학년 소녀예요. 

그런 소이를 돕기 위해 냄새 요리를 만드는 너구리가 등장하죠. 너구리는 소이에게 냄새 폭탄 미션을 주며 그녀가 친구를 사귈 수 있도록 빠르고 재미난 도전을 제안합니다. 
소이는 ‘구리구리 냄새 풍기기 작전’을 통해 결국 친구를 사귀게 됩니다.
하지만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아요! 친구를 못살게 굴던 안철이는, 소이가 미션을 마친 후 너구리로부터 또 다른 미션을 전달받아요. 

안철이는 새로운 미션을 해결하며 자신의 행동을 돌아보고, 타인을 이해하는 법을 배우며 성장하게 됩니다. 

이렇게 책은 친구 관계의 어려움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공감하며 성장하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그려냅니다.





특히 이 책은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똥이라는 소재를 사용해 흥미를 자극해요. 

단순히 재미있고 독특한 소재뿐만 아니라 탄탄한 스토리와 생생한 묘사로 아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냅니다. 우리 공주도 실제 상황과 연결하며 많은 깨달음을 얻었고, 책을 한 자리에서 완독했다니까요. 
글이 많은 책을 잘 읽지 않던 아이가 책 속으로 푹 빠져든 걸 보니 엄마로서 정말 뿌듯했답니다.

구리구리 냄새 폭탄은 친구를 사귀는 용기와 과정을 재미있고 의미 있게 그린 작품이에요. 아이들에게는 친구 관계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극복할 방법과 타인에 대한 배려를 알려주고, 부모에게는 아이의 고민을 이해하고 도울 힌트를 제공하는 아주 귀한 책입니다. 


우리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초등학교 생활의 고민을 조금 더 가볍게 풀어낼 수 있었어요.


구리구리 냄새 폭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