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편의점을 털어라! : 지리편 ㅣ 편의점을 털어라!
이재은 지음, 왕지성 그림, 문경수 감수 / 북멘토(도서출판) / 2025년 1월
평점 :
♥북멘토 출판사 제공으로 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저의 10살 딸아이는 편의점 음식을 무척 좋아해요. 그래서 『편의점을 털어라』라는 책을 읽었을 때, 그녀의 눈빛이 반짝이는것을 보며 기쁘기도 하고 놀랍기도 했어요.
『편의점을 털어라』 책에는 그녀가 좋아하는 김밥,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등이 등장하고, 이를 발견한 순간 딸아이는 환호성을 질렀어요. 밤 10시에 편의점에 가자고 조르는 모습을 보니, 이 책이 그녀에게 얼마나 큰 즐거움을 주었는지 실감하게 되었어요.덕분에 편의점 음식도 먹고 너무 행복한 거 같아요^^


『편의점을 털어라』는 단순히 편의점 음식을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아요.
책 속에는 5대양과 7대륙의 다양한 음식들이
소개되며, 그 지역의 지리적 정보와 문화까지 자연스럽게 전달돼요. 아프리카, 아시아를 비롯한 여러 대륙의 특성을 배우면서 딸아이는 단순한 먹거리가 아니라,음식 속에 숨겨진 다양한 이야기와 지식을 흥미롭게 탐험하게 되었어요. 이때 딸아이가 보여준호기심 덕분에 다시금 지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특히, 『편의점을 털어라』는 아이들이 지리와 세계 문화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줘요. 딸아이는 책을 읽으면서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음식과여행하는 기분을 만끽했어요. 무엇보다도, 책에 나오는 음식을
직접 먹어가며 내용을 흥미롭게 이해하고 싶다며 옹알거리는 모습이 정말 귀여웠어요.
엄마한테도 퀴즈를 내는데 “김밥은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을까요?” 제가 모르겠다고 하니 엄청 간단하다고 김밥은 김, 밥, 그리고 참치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ㅠㅠ.좀 어이없다고 생각했지만 아니라고 얘기할 수도 없었어요…
그 대신에 태평양 참치가 많을 거라고, 그리고 김이 한국에서 수출 1위라고 하니…뿌듯했어요.

『편의점을 털어라』가 단순히 재미있고 유익한 도서뿐만 아니라 음식과 함께 자연스럽게 배우는 방식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대화하면서
책을 읽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요.
당연히 음식 얘기 나올 때마다 책을 더 잘 읽기 위해서 편의점에 가자고 제안해서 좀 난감하기도 했어요.
음식을 그토록 사랑하는 딸아이에게 이 책은 꿈과 같은 경험을 선사해 주었어요.
『편의점을 털어라』를 통해 편의점 음식을 더욱 사랑하게 되었고, 세계를 여행하는 꿈이 자라는것을 보니, 저도 덩달아 행복해졌어요. 그 모습을 보며 정말
뿌듯한 마음이 들었어요.
결론적으로, 『편의점을 털어라』는 단순한 동화책이 아닌 아이들에게 세계에 대한 열린 시각을제공하는 훌륭한 교육적 도서예요. 맛있는 음식을 통해 세상을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해요. 사랑스러운 아이가 키우는 꿈과 호기심을더해 줄 이 책은 정말 소중한 선물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