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챙김의 뇌과학 - 스트레스, 불안, 우울을 다스리는 가장 과학적인 마음챙김의 기술 쓸모 많은 뇌과학 14
스탠 로드스키 지음, 박미경 옮김 / 현대지성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 일은 많고 시간은 부족하고...
늘 시간에 쫓기며 살아가고 있는 요즘
읽어보면 좋은 책 마음 챙김의 뇌과학 입니다.


마음챙김은 수많은 잡생각으로 요동치는 우리 뇌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로 내가 하는 활동에 온전히 집중하며 그 밖에 다른 것들에서 마음을 분리해내는 능력이라고 합니다.


"마음챙김은 음악의 '쉼표'와 같다."

마음챙김은 분주하게 돌아가는 뇌 활동에서 잠시 벗어나게 해주는 쉼표라고 할 수 있으며, 뒤엉킨 감정과 생각을 정리해주고 우리를 더 편안하고 집중할 수 있는 상태로 이끌어 준다고 합니다.


마음챙김은 뇌를 이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에너지 수준을 관리해 뇌가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나아지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활성화되는 뇌 영역, 불안과 걱정을 반복하게 만드는 신경 회로, 그리고 주의를 현재로 돌릴 때 달라지는 뇌의 반응을 읽으며, 내가 왜 같은 걱정에 자주 빠지고 감정에 쉽게 휘둘렸는지 과학적인 측면에서 이해하기 쉽게 알려줍니다.


30년간 마음챙김을 연구해온 뇌과학자가 쓴 책으로 마음과 몸을 회복할 마음챙김의 과학적 원리와 구체적 실천법을 최신 뇌과학에 기반해 알기 쉽게 풀어낸 책입니다.


색칠하기, 뜨개질, 야외 활동, 운전 등 일상 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마음챙김 실천법이 담겨 있는 책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마음을 ‘정리하고 싶은’ 사람, 스트레스를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싶은 분들께 특히 추천드립니다.




《 마음챙김의 뇌과학 》
스트레스, 불안, 우울을 다스리는
가장 과학적인 마음챙김의 기술

▫️현대지성
▪️스탠 로드스키 지음
▪️박미경 옮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