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의 경고 - 당뇨병 명의가 알려주는 당질제한식 31가지
에베 코지 지음, 한성례 옮김 / 이너북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어난 체중이 줄지 않고 혈당과 건강이 조금씩 걱정되기 시작하면서 당질제한식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당질제한식은 당질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피하고 대신에 지방과 단백질이 많은 반찬을 섭취하는 것으로 당질을 피하는 것 외에 제한은 없다고 합니다.


당질이 많이 포함된 흰쌀밥과 빵, 면류, 감자, 고구마 같은 전분류와 설탕등의 감미료을 피하면서 육류와 생선은 마음껏 먹어도 되어서 대부분의 음식을 섭취할 수 있고 열량 계산이 필요 없어서 실천하기에 용이합니다.


당질을 섭취하면 혈당치가 크게 변동하면서 심리상태가 불안정해지고 식곤증, 우울감 등이 생길 수 있고 대다수의 생활습관병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현대 사회에서는 과다한 당질 섭취로 다양한 생활습관병이 나타나고 있고 당질을 많이 섭취할수록 인슐린 필요량이 증가해서 비만해지기 쉬운데 당질제한식을 하면 건강이나 피부 손상없이 체중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당질제한식을 하면 혈당치 변동 폭이 줄어들고 신경계가 안정되고 면역력이 정상으로 돌아가 자연 치유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혈당 개선, 체중 감량 효과도 높고 당뇨병을 비롯하여 다양한 생활습관병의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당질을 많이 섭취할수록 인슐린 필요량이 증가해서 비만해지기 쉬운데 당질제한식을 하면 건강이나 피부 손상없이 체중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면과 빵처럼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즐겨 먹는 편인데 줄여야한다는 생각은 있지만 제한이 많아서 쉽게 실천하기는 어려웠는데 당질제한식은 당질이 많은 식픔에만 제한이 있고 다른 식품은 비교적 제한없이 섭취할 수 있어서 도전해볼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은 일본 최고의 당뇨병 명의가 쓴 책으로 당뇨병은 물론 여러 질병과 비만의 윈인이 되는 당을 제한 하는 식사를 통해 건강한 몸을 되찾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 책입니다.


부록에 식품별 당질의 양과 열량을 정리한 리스트가 있어서 당질제한식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너북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