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닛츠의 따뜻한 손뜨개 니트 - 초보 니터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대바늘 뜨개 25
최귀염 지음 / 책밥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밥 | 최귀염 지음


오래 전 뜨개질을 했었는데 다시 취미로 시작해보고 싶은 마음에 새 뜨개실을 구입하면서 책을 읽어보고 있어요.

코바늘과 대바늘 중에 고민하다가 대바늘 뜨개의
편하고 포근한 느낌이 좋아서 대바늘 뜨개를
먼저 시작해보고 있어요.

이 책은 숲닛츠의 인기 니트와 활용도가 높은 소품 도안 25가지를 담고 있는 책으로 크게 유행을 타지 않는 무난하면서도 질리지 디자인의 도안과 함께 뜨개를 방법을 담고 있는 책이에요.

이 책의 뜨개 방식은 모던 니팅이라고 하는데 엄격한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간편하고 쉬운 현대 뜨개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예전에 뜨개로 이것저것 시도해보다가 뜨개가 어렵기도 하고 생각처럼 잘 되지 않아 서서히 그만두게 되었는데 이 책은 비교적 쉽게 예쁜 니트들을 뜰 수 있는 도안들이 많고 복잡한 바느질 과정 없이도 손쉽게 만들어 볼 수 있게 쓰여져 있어요.

막상 오랜만에 다시 뜨개질을 시작하려니 처음 시작하는 것 처럼 느껴졌었는데 뜨개에 대한 배경 지식부터 필요한 도구, 게이지 알아보기, 도안 읽는 법, 기초 방법 등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서 초보자들도 뜨개를 배울 수 있게 쓰여진 책입니다.

모던하면서 무난한 디자인의 가디건, 스웨터 등의 니트를 원하는 사이즈로 뜨개할 수 있고 스카프, 터들넥 워머, 모자, 가방, 양말, 룸 슈즈 등의 소품들도 함께 뜨개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평소에 가디건과 같은 니트를 좋아하고 즐겨입는 편인데 원하는 니트를 직접 떠보면서 만드는 재미와 입는 즐거움까지 함께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뜨개책 입니다.




책밥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