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들의 비밀 클럽 ㅣ 사과밭 문학 톡 3
유순희 지음, 박지윤 그림 / 그린애플 / 2022년 5월
평점 :
그린애플 | 유순희 글 | 박지윤 그림 새 학기가 시작하고 아이들은 새로운 교실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적응하면서
들뜬 마음과 함께 변화된 환경에 적응하느라 조금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것 같습니다.
새 학년이 시작될 때마다 은서의 가장 큰 걱정은 '친구를 사귈 수 있을까' 였습니다.
아이들은 금세 친구를 만들었지만 은서는 3월 말인데 친구를 한 명도 사귀지 못했습니다.


얼마 전 전학 온 예나는 얼굴도 예쁘고 옷도 잘 입고 와서 아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고 은서 또한 예나와 친해지고 싶었지만 용기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은서는 예나가 친구 혜지의 새 핸드폰을 몰래 버리는 것을 목격하게 되고 돌려주기 위해 핸드폰을 주워오지만 도둑으로 오해를 받게 됩니다.

예나에게 진실을 밝히라고 요구하지만 예나는 거짓말로 핑계를 대고 은서에게 서로의 비밀을 함께 나누고 지키는 "우비클럽"에 들어올 것을 제안합니다.
친구를 만드는 일이 걱정이었던 은서는 우비클럽에 들어가 친구들과 비밀을 공유하고 함께 어울리기 시작하는데....

책을 읽으면서 잊고 지냈던 저의 학교 다닐 때의 모습이 계속 떠올랐습니다.
학교 생활 내내 크고 작게 생각하고 고민했었던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책 속에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저 뿐만이 아니라 많은 아이들이 성장해나가면서 고민도 하고 힘들어 하는 일 중에 하나가 학교에서 친
구와 관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들이 성장해가면서 겪을 수 있는 친구 관계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고 진정한 친구에 대해 깨닫게 해주는 책입니다.
그린애플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