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 - HTML & CSS로 깔끔하게 구현하는 93가지 웹 디자인 레시피 이렇게 하면 되나요?
고바야시 마사유키 지음, 김모세 옮김 / 제이펍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바야시 마사유키 지음 | 김모세 옮김

포토샵으로 웹디자인을 주로 하다가 HTML&CSS을 알게 되고 새롭게 웹페이지를 만들어가면서 한동안 열심히 웹디자인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접한 이 책에서 그동안 포토샵으로만 가능하다고 생각했었던 웹디자인을 html과 css코딩으로 구현해놓은 예제들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이렇게도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것이 너무 새로웠습니다.

코드가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예쁘고 디자인툴로 작업한 것처럼 웹디자인을 배울 수 있어서 책을 보자마자 바로 코딩을 열심히 해보게 되었습니다.

1장에서는 코딩으로 사진에 잘 어울릴 수 있게 줄무늬, 점무늬 등의 여러 다양한 디자인으로 음영을 주거나 사진 모서리를 액자처럼 꾸며주고, 글자와 이미지를 클리핑 하는 등 사진과 이미지를 돋보이게 꾸며주는 디자인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2장에서는 제목과 텍스트에 그라디언트, 패딩, 투명도 등을 적용하여 텍스트를 강조하고 꾸며주는 디자인을 3장에서는 웹페이지에서 자주 사용하는 버튼을 이미지를 이용하지 않고도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4장에서는 웹콘텐츠의 가독성을 높여줄 수 있으면서도 짧은 코딩으로 만드는 레이아웃 디자인에 이어 5장에서는 문의용 페이지를 위한 폼 디자인까지 웹페이지 제작에 필수적인 디자인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자주 흔하게 만들고 사용했던 비슷비슷했던 디자인에서 벗어난 새로운 아이디어가 가득한 HTML&CSS 책입니다.

복잡할 것 같았던 생각과는 다르게 간단하고 깔끔한 코딩만으로 새롭고 독특한 디자인 구현할 수 있음을 배울 수 있었고 바로 배워서 실전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단순하게 생각했던 코딩에서 벗어나게 해주고 창의적인 생각을 해보게 해주는 책이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되어 있고 예제파일이 있어서 쉽게 따라해보고 만들어 볼 수 있게 쓰여진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