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샤 스튜어트의 케이크 퍼펙션 - 간단한 것부터 휘황찬란한 것까지 달콤한 케이크 레시피 100+ 마샤 스튜어트의 쿠킹
마사 스튜어트 리빙 지음, 최경은 옮김 / 티나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샤 스튜어트 리빙 지음 | 최경은 옮김

오래 전 케이크를 열심히 만들었던 적이 있었지만
한 동안 잊고 지냈는데 이 책을 보면서 다시 케이크를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해준 책이네요.

쇼케이크, 레이어 케이크, 일상의 케이크, 시트 케이크, 컵케이크, 축하케이크 등의 다양하고 예쁜 케이크 레시피가 가득 담겨 있어요.

간단하게 시작해 볼 수 있는 컵 케이크부터 한 폭의 그린같은 수채화 케익 등 여러 가지 종류의 케이크 레시피가 가득 담겨 있어요.

먼저 케이크를 만드는 데 중요한 법칙들과 자주 사용되는 기본 재료와 기본 도구들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기본 기술을 알려주고 있어서 베이킹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쉽게 배울 수 있게 알려주고 있어요.

케이크 베이킹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먼저 작은 컵케이크부터 시작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컵케이크도 여러 종류의 레시피가 있는데 너무 맛있어보이면서 모양까지 너무 예뻐서 연말에 만들어서 선물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기본적인 케이크에 뭔가 특별함이 들어간 케이크 레시피입니다.

한 폭의 그림을 보는 것 같은 케이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케이크까지 참 다양하고 예쁜 케이크들이네요.

책의 뒷부분에는 케이크를 장식하는데 필요한 짤주머니 사용법과 머랭, 바닐라, 코코넛, 딸기 등의 여러 버터크림 만드는 방법과 크림치즈, 초콜릿, 가나슈 등의 프로스팅 방법, 캐러멜 소스, 휘핑 크림 만드는 법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다양한 과일과 건과류, 치즈, 꽃 등의 재료로 100개가 넘는 특별하고 멋진 케이크를 만들 수 있는 케이크 레시피가 담겨져 있는 책입니다.

잊고 지냈던 베이킹에 대한 생각들이 새록새록 올라오네요..ㅎㅎ

이제 다시 베이킹을 시작해보고 싶어지네요.

케이크를 예쁘고 맛있게 만들어서 올 연말에는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봐야겠어요.





티나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