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그리는 여우 우리학교 그림책 읽는 시간
카이야 판눌라 지음, 네타 레흐토라 그림, 이지영 옮김 / 우리학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학교 / 카이야 판눌라 글 / 네타 레흐토라 그림 / 이지영 옮김
그림 그리는 여우는 예쁜 그림들이 가득한 세 편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 첫 번째 이야기 - 그림을 그리는 여우



그림을 그리고 싶은 여우는 그림 도구를 준비하고 그림을 그리려고 준비하지만 무얼 그릴지 정하기가 너무 어려웠어요.

풍경화를 그리려고 기다린 구름은 금방 사라져버리고,
동네 아기 오소리들을 그려주고 싶지만 계속 움직이고,
사과같은 음식을 그리려고 하면 배가 고파져서 음식를 먹어 버리게 되었어요.

가을이 오고 여우는 나무를 그리려고 준비하다가
초록 스카프 여우를 만나게 되고 둘은 친구가 됩니다.

초록 스카프 여우는 여우에게
이 모든 것이 나의 정원이라고 상상한다면 무엇이든 다 그릴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여우는 풍경을 새로 보이기 시작하고
살아있는 것들을 그리는 즐거움을 깨달아 갑니다.


*두 번째 이야기 - 혼자 있고 싶은 여우




어느 날부터인가 아무도 만나고 싶지 않은
여우 이야기 입니다.

누구와도 이야기하고 싶지 않고
그 이유도 알 수 없었어요.

집 안에서 혼자 우울하게 있던 여우는
어느 날 스키를 타러 나갔지만
여전히 누군가를 만나는 것은 피했어요.

스키를 타고 숲을 돌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누군가의 발자국을 보게 되고
따라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됩니다.

도착한 곳은 바로 불이 켜진 여우의 집이었어요.
여우의 집에는 누가 와 있는 걸까요??

세 번째 이야기 - 장미와 오소리와 여우



여우는 어느 날 스라소니와 함께 화단에 장미를 심었어요.
화단에서 자라야할 장미들이 화단 밖으로 자라자 여우는 장미 줄기를 뜯어 화단 밖으로 던졌지만 장미는 여우 몰래 정원 곳곳에 뿌리를 내렸어요.




봄이 되고 장미에 입이 돋기 시작할 때
이웃집 아기 오소리가 큰 병에 걸려 여름날 아기 오소리가 죽자 여우는 장미 꽃다발을 만들어 오소리 무덤에 가져다 놓았어요.
마음에 슬픔이 가득한 여우의 정원에는
곳곳에 장미 꽃들이 피었어요.

작은 장미들은 아기 오소리 같았고
여우는 정원이 장미로 덮여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림 그리는 여우의 세 가지 이야기를 통해
우정, 기쁘고 슬픈 감정, 외로움 등의 감정에 대해 아이들이 이야기를 통해 알아갈 수 있도록 쓰여진 그림책이에요.

그림도 너무 예쁜 그림동화책이에요.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우리학교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