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 - 초등 교사가 알려주는 학교 적응 노하우, 2021 최신 개정판
김수현 지음 / 청림Life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청림라이프 / 김수현 지음

아주 먼 일인 것처럼만 느껴졌던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이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취학통지서를 눈 앞에 받아보니 가슴이 두근두근거립니다.

아직도 엄마의 눈에는 어린 아이 같아만 보이는 아이인데 아이가 초등 생활을 잘 적응해 나갈 수 있을까?
걱정부터 앞서네요.

이제 3개월 정도 있으면 아이는 초등학교 입학을 하고 엄마는 학부모가 되네요.

엄마 시절과는 너무도 많이 바뀌어 있는 초등 생활을 이해하고, 아이의 새로운 초등 생활을 함께 하기 위해14년 차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쓴 학교 적응 노하우가 담겨 있는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 책을 읽었어요.

이 책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달라진
입학 준비, 온라인 수업, 가정보육 등
변화된 교육환경과 학교생활에 아이가 어떻게 적응하고,
교과 공부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고, 어떻게 부모가 도와줘야 하는지 등
초등 학교 생활의 전반적인 이야기들을 부모가 이해하고
아이를 도와줄 수 있게 자세하게 이야기해줍니다.

그외에도 가정에서 아이들을 성실하게 키우고 원만한 학교 생활을 위해 필요한 아이 육아에 관한 이야기, 새롭게 바뀐 교과 공부 준비와 교과서, 시간표, 준비물, 방과후 학교, 현장체험 학습 등 예비 학부모라면 궁금해 할 초등학교 1학년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담겨 있어요.




어느 정도 선행 학습을 시켜야하는지,
잘 하고 있는 것인지도 걱정되고 궁금했는데,
책 속에 국어, 수학, 독서 학습에 대해서도 시원하게 알려주네요.

주변에서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옳고 그른 정보를 구분하기가 어려워서 더 혼란스럽고 힘들었는데 책을 읽고 나니 불안했던 마음은 조금씩 사라지고, 앞으로 아이를 입학을 위해 준비할 부분이 정리가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아이의 행복한 초등생활을 위해 부족한 부분은 채워주고.
 아이가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옆에서 열심히 응원해주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