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빠른 받아쓰기 1~2 세트 - 전2권 재미있고 빠른 한글
조현민 지음 / 한빛에듀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 전 취학통지서를 받았더니 아이가 초등학생이 된다는 사실이 실감이 나네요.

아이가 학교에 가서 '수업을 잘 따라갈 수 있을까?'
 늘 걱정되었는데 《재미있고 빠른 받아쓰기》 세트로 한글 공부를 해놓았더니 
마음이 한결 편안합니다.

예비초등 아이와 함께 하기좋은 받아쓰기 책이에요.
큰 책에 두꺼운 종이에 그림도 적당히 있고,
 글씨도 큼직하게 되어 있고 저학년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편합니다.

이 책에서는 '교과서에 나오는 어휘들'로 받아쓰기를 공부하고, 어휘를 익히고 맞춤법 원리를 배웁니다.

아이와 2개월 동안 꾸준하게 공부해서 학습을 끝냈습니다.

한 권으로 주5일 하루 4페이지씩 꾸준히 학습하면 2개월에 받아쓰기 2권 세트를 끝마칠 수 있어요.
주 중에 끝내지 못한 것들은 주말에 해주면 미루지 않고 할 수 있었어요.

1권에서는 교과서 기초 낱말을 배우고,
2권에서은 틀리기 쉬운 낱말을 배웁니다.

1권은 문장 부호와 띄어쓰기에 대해 배우고

받침 없는 낱말, 받침 있는 낱말,

이중 모음 (ㅔ,ㅐ,ㅘ, ㅝ, ㅒ, ㅖ, ㅟ, ㅢ , ㅙ, ㅚ, ㅞ )

소리이음 (받침, ㄱ, 느, ㅂ, ㄹ, ㅁ, ㅋ,ㅍ,ㄲ, ㅆ, ㄷ, ㅅ,ㅈ, ㅌ)

교과서 미리 보기로 구성되어 있고,




2권은 된소리가 나는 말,

자음 동화(ㄴ, ㄹ, ㅁ, ㅇ,으로 소리나는 말),

자음 축약,(거센소리가 나는 말),

겹받침(ㄱㅅ, ㄴㅈ, ㄹㅂ, ㄹㄷ, ㅂㅅ...), 구개음화(ㅈ,ㅊ으로 소리 나는 말),

ㄴ첨가(ㄴ, ㄹ 소리가 덧나는 말),

사이시옷이 붙은말, 외워서 써야하는 말,

교과서 미리 보기로 구성 되어 있어요.


받아쓰기 하면서 낱말들도 익히고, 정확한 발음과 맞춤법을 배우고 띄어쓰기와 문장도 배웁니다.

우리나라 말은 쓸 때와 읽을 때 차이가 다른 말들이 많아서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고, 겹받침도 참 어려운 것 같네요.

엄마도 아이를 지도하면서 아이가 어려워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도와줄 수 있어요.

입학 전에 받아쓰기로 기초를 해놓으니 마음이 든든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