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리 독서의 기적 - 창의력, 문제해결력, 논리력, 공부력 있는 아이로 키우는 바른 교육 시리즈 11
김동화 지음 / 서사원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사원 / 김동화 (단우맘) 지음

"아이의 창의적인 독서는 잠자리에서 완성된다!"

이 책은 단우 엄마의 잠자리 독서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아들 단우와 함께 3살때부터 책을 읽고 책을 통해 대화를 나누고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알려줍니다.

책을 읽고 대화를 나누면서 책 속의 이야기에 아이와 엄마의 이야기가 더해져 가면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고 상상 속 이야기 나라에도 다녀옵니다.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아이는 엄마와 같이 떠나는 이야기 나라, 상상의 나라에 흥미를 갖고 푸욱 빠져들면서 엄마의 이야기 실력은 점점 늘어납니다.

아이가 책의 구분없이 다양한 분야의 책을 자유롭게 읽을 수 있고, 스스로 책을 선택하고 생각하고 자기만의 세계를 구축하도록 했다고 합니다.

아이와 책을 읽기 전에 먼저 책을 살펴보고 짧게 이야기 나누고, 책을 찬찬히 읽으면서 생각을 이야기하고, 책을 다 읽고 난 후에는 내용을 정리해보고 생각을 더해보는 3단계활동을 꾸준하게 해오면서 아이와의 잠자리 독서 습관을 길러줬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아이에게 수학, 과학, 역사, 미술, 음악, 창작, 전래등 거의 모든 영역의 책을 소재로 아이에게 들려주고 이야기를 만들어가면서 아이에게 창의력, 논리력을 길러주는 잠자리 독서 방법을 소개하고, 잠자리 독서에서의 기적을 알려줍니다.

어려서 부터의 독서와 대화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책입니다.

앞으로도 아이와 다양한 책들을 읽고 꾸준하게 대화를 이어가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도서출판 서사원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