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펭귄의 남극 대탐험 STEAM 창의융합교육 시리즈 5
박정호 외 지음, 조수진 그림 / 생능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정호, 정효숙, 조윤주, 김선주 글 / 조수진 그림

이 책은 흥미진진한 모험이 가득한 재미있는 컴퓨터 과학 책이에요~
코딩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이야기를 읽어가다보면 자연스럽게 "아하~ 코딩이란 이런거구나..! "알 수 있어요.

눈보라가 그친 맑은 날,
펭귄 코페는 엄마, 아빠와 단짝인 크릴새우 퐁퐁이와 함께 낚시를 하러 갔다가 '사라진 퍼즐 조각을 찾아 지도를 완성하면 황금어장이 열릴 것이다.'라고 쓰여진 낡은 종이와 조각퍼즐을 발견합니다.


코페는 퐁퐁이와 함께 보물지도를 완성하기 위해 퍼즐을 찾으러 여러 마을로 모험을 떠납니다.

첫 번째 도착한 패턴 마을에서는 <문제에서 반복되는 규칙>을 배우고, 분해 마을에서는 문제를 해결할 때 <작은 단위로 쪼개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반복되는 부분을 찾는 방법>을 배웁니다.


추상화 마을에서는 펭귄들의 목숨을 위협하는 바다표범에 관한 이야기를 통해 <복잡한 문제 해결을 위해 핵심요소를 추출하는 방법>,<프로그램의 실행 흐름을 제어하는 조건문>에 대해서도 배워봅니다.

함수 마을에서는 바다표범을 물리치기 위해 발차기 기술, 배치기 기술등의 싸움의 기술을 배우면서 이야기 속에 담겨 있는 <함수와 알고리즘>에 관한 것을 배워 가네요.


변수마을에서는 펭귄이 좋아하는 물고기를 정리하면서 <변수와 배열의 의미를 알고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험난한 여정을 무사히 마친 코페와 퐁퐁이는
각 마을에서 지도 조각을 모두 모아 퍼즐을 완성하게 되는데.....

황금어장을 찾아 떠난 코페와 퐁퐁이의 이야기를 재미나고 설레는 모험을 통해 순차, 분해, 반복, 추상화, 조건, 함수, 알고리즘, 변수, 배열, 이진법 등을 배우면서 아이들의 창의력, 문제 해결력, 사고력도 키울 수 있어요.

아이들에게 어렵게도 느껴질 수 있는 컴퓨터에 과학을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쓰여진 책입니다~

초등학생들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