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리와 신비한 수학의 방
유지니아 쳉 지음, 알렉산드라 아르티모프스카 그림, 이한음 옮김 / 비룡소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몰리와 신비한 수학의 방 》
- 플랩을 열고 단서를 찾은 미스터리 플랩북 -



이 책은 우리가 알고 있었던 문제만 푸는 수학책과는 완전 다른 신비롭고 재미있는 상상의 수학 책이네요.

책을 읽는 동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라도 된 듯한 상상의 세계에서 수수께끼 문제를 멋지게 풀어나가다 보면 어느새 여러가지 수학의 세계를 만나고 배우고 즐기게 해주는 신기한 책이에요.

이 책을 펼치면 책 속에 있는 수수께기 같은 단서들을 따라 평범하지만 호기심 많은 탐험가 몰리와 함께 환상적인 모험을 떠나게 되네요~

"안녕?
모험을 떠날 준비가 되었니?
아마 영 믿기지는 않는일이 많을거야.
그래도 불가능하지는 않아.

먼저 방의 안팎을 뒤집어!
그런 다음 우리는 안에서,
아니 바깥에서 만나자......"


방 안에서 몰리는 초대장을 발견하고 모험을 떠나요. 뒤집힌 방에서 만난 흰토끼를 따라가니 불가능한 빙빙 도는 계단이 나오네요.


수수께끼를 풀고 계단을 벗어나면 도형들이 숨겨진 정원, 무늬가 반복되는 문을 만나게 됩니다.

무한대를 좋아하는 저희 아이는 이 문들이 재미있는지 한참을 빠져서 보고 또 보고 하네요.


이어 증기가 피어오르는 보일러실에서는
정육면체 만들어보고,
카펫을 짜는 방에서는 라탄방진을 만들어 보고,
플랙털 과수원에서는 빨리 자라는 신기한 나무들을 만나 거듭제곱을 만들어 벽을 타고 올라가면 몰리의 눈 앞에는 하늘이 펼쳐지고 지금까지 수수께기의 모험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공간이 펼쳐 지네요.



수학은 숫자만 다루는 것이 아닌 우리의 일상에서도 발견할 수 있고 있을 법하지 않은 것도 가능할 수 있어요.

이 책의 이야기 속에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수학을 배울 수 있어요.

생각하고 만들고 아이에게 즐거움과 상상력을 주는 너무나 신기한 수학책이에요.

문제 풀이 사고력 수학만 봐왔던 엄마는 이 책이 무척 신기하고 좋네요.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는 수학에 더 깊이 빠질 수 있고 수학에 흥미가 없는 아이에게는 수학에 흥미를 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