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블록체인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8
주성윤 지음, 박성준 감수 / 국일아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성윤 글, 그림 | 박성준 감수


Special Job?

블록체인 전문가'란 무엇일까요?
낯선 단어 처럼 들렸지만 금융, 미디어, 에너지, 의료, 공공분야 등
우리 생활의 다양한 곳에서 현재에도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고미래에는 더 많은 전문가들이 필요할 것이라고 합니다.



"job? 나는 블록체인 전문가가 될 거야!"는 주인공 지호가 방과후 축구팀에서 간식 당번을하면서 실수를 반복하자 기발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그 아이디어가 블록체인과 원리와 비슷하다는 것을 블록체인 개발자인 지호의 이모를 통해 알게 됩니다.



지호와 방과후축구팀 친구 민희는 이모의 회사를 방문하여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어떤 분야에서 어떤 일들을 하는지 알게 되고,미래의 블록체인 전문가를 꿈꾸게 되는 이야기 입니다.

현재 누구나 사용하는 인터넷처럼 블록체인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될 정도로?블록체인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대표적인 기술이라고 합니다.

"블록체인(blockchain)에서 블록(block)은 제3자가 참여하지 않는 당사자 간의 거래 기록들을 의미해요.
거래 기록으로 만들어진 블록들이 쌓여서 사슬(chain)처럼 서로 연결 돼 있다고 해서 블록체인이란 이름이 붙었어요."

- 블록체인 개발자는 블록체인을 운용하는 프로그램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일을 합니다.

- 블록체인 프로젝트 관리자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위해 전략을 세우고 일정을 관리 감독하는 일을 합니다.

- 블록체인 품질 엔지니어는 블록체인의 개발의 품질을 책임지고 문제가 없는지 파악하는 일을 합니다.

- 블록체인 분석가는 블록체인에서 오고가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는 일을 하고,?해킹등을 방지해 데이터의 보안을 튼튼하게 하는 일을 합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다보면 블록체인 전문가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책 중간중간의 정보더하기에서는 블록체인에 관한 정보들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고, 책 뒷부분의 워크북을 통해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어요.

미래에는 더 다양하고 새로운 직업들이 많이 생겨날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체험해 보고 꿈을 키워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