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성공 전략 - 20년 차 베테랑 쇼호스트가 알려주는 1인 판매 방송의 모든 것
이현숙 지음 / 서사원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실시간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말하는데, 여기서 '라이브 커머스'란 라이브(Live)와 이커머스(eCommerce)를 합친 말이다.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더욱 늘어나고 온라인을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물건을 사고파는 모바일 쇼핑의 시대가 되었다.

지금까지는 대면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시대였다면 이제는 비대면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요즘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SNS나 플랫폼 회사가 만들어 놓은 툴로 휴대전화 하나만 있으면 팔고 싶은 상품을 마음껏 팔 수 있다.

이 책은 저자가 쇼호스트 20년 경력의 생방송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쓴 책이다.

1인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하려고 하거나 현재 활동 중이지만 기본적인 판매 스킬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셀러로서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노하우를 상세하고 알려주고 있다.

1인 방송 라이브 커머스 셀러 실전비법에서는 라이브 판매 방송을 위한 공부 방법과 어떤 상품을 어떻게 팔아야 하는지부터 방송을 하기 위한 준비 방법, 매출을 높이는 11가지 판매 전략, 상품별 판매 방법 등에 대해 저자의 경험이 담긴 이야기들과 함께 이해하기 쉽게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요즘 방송 트렌드는 '간증'이다. 셀러의 간증은 '자신의 상품 체험을 고백함으로써 상품의 우수성을 증언하는 일'이며 요즘은 상품 설명을 잘하는 쇼호스트보다 간증을 잘하는 쇼호스트가 높게 평가되고 몸값도 높다고 한다.

고객들이 결정적으로 구매를 결심하는 순간은 상품의 여러 장점을 들었을 때 보다 셀러의 입에서 나오는 '공감'가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구매로 이어지고. 판매 방송에서는 고객이 구매를 고민하는 시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딱 결정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나를 포함해 결정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방법인듯하다.

상품마다 잘 맞는 판매 방법이 따로 있고, 이 책에서는 화장품, 색조화장품, 의류, 식품, 전자기기에 대한 판매방법에 대해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소개해주고 있다.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꿈꾸고 있거나 라이브 커머스 셀러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