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멘토 - 감성이 있는 행복한 성공 이야기
곽숙철 지음, 설레다 그림, 윤푸빗 스토리 / 틔움출판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특한 테마와 내용의 책.

아니나 다를까 이 책의 출간 동기 또한 파격적이다. 전혀 만난 적이 없는 생면부지의 사람들이 인터넷 블로그에서 이웃으로 만나 대화를 나누는 가운데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완성된 책이라니 지금의 인터넷 시대에 딱 맞는 책이라 하겠다.

이 책 내용 또한 공동 기획했던 4명의 블로거가 함께 뭉치는 과정을 그대로 빼 닮았다. 설레다토끼(설토) 주인공이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총무팀에서 다시 상품개발팀으로 옮기고 팀장도 되고, 다시 자신이 원래부터 하고 싶었던 그 꿈의 직업인 여행작가로 진출해나가기까지 인터넷에서 멘토 역할을 하는 ‘솔개’를 만나 삶의 고민을 주고받는 과정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그리는 내용이다.

귀여운 토끼(설토)가 매 쪽마다 그려져 있고, 한 면은 모두 그림으로 처리되어 있어 보기에 쉽고 토끼의 모습 또한 웃음이 절로 나올 정도로 해학이 넘친다. 어디 그 뿐인가? 등장하는 주인공 도 무척이나 재미있고 유머가 넘친다. 설토의 친구로 나오는 ‘당근’, 회사 내 경쟁자이자 뛰어난 사원인 ‘열토’, 직속상사로 맨날 업무의 폭풍을 몰고 다니는 ‘먹구름’에 이르기까지 주인공의 성격이 그림과 이름에 그대로 살아나 있어 경영 우화집으로도 손색이 없다.

하지만 멘토인 ‘솔개’가 설토에게 전해주는 메시지는 지금 직장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에게 살이 되고 뼈가 될 수 있는 멋진 이야기들이다. 일방적 이야기가 아닌 모두 재미있는 우화와 사례를 짧고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흡입력이 뛰어나다.

이야기 자체로는 우리가 어디선가 들어보았거나 들어 봄직한 내용이다. 그러면서도 주인공의 현 상태와 방향의 고비마다 적절히 배치하여 스스로 깨달음을 얻거나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재미와 감동을 안겨준다.

이야기 자체만으로도 깊이가 있고 의미 있는 내용이 많아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주고 싶거나 내가 별도로 보관하고 싶은 마음을 불러 일으키는 멋진 스토리들로 채워져 있다. 제목 그대로 멋진 ‘멘토’ 를 한 분 모시고 있는 기분이랄까. 마치 책 속 주인공인 ‘설토’처럼 나 자신도 그러한 멘토를 만나 새로운 인생을 출발하고픈 욕심이 절로 생긴다.

우화와 스토리로 짜여진 이해하기 쉬운 내용의 책이어서 독서 습관을 들이고 싶거나 그런 과정에 있는 사람, 바쁜 직장인과 학생 등 현 위치에서 동기부여를 받고 새롭게 도약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