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이별 큰 스푼
정지아 외 지음, 방현일 그림 / 스푼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우리는 이별을 배우는 중입니다"
다섯 가지 색깔의 이별 성장 동화 "처음 만나는 이별"

정지아 작가님이 쓴 동화가 궁금해 덥석!! 펼쳤다가 후루룩 다 읽었다.
처음 만나는 이별 제목처럼 뻔하지 않을까 했는데..

첫 단편부터 몽글몽글 울컥..

죽음을 준비하는, 맞이하는 이별부터,
친구와의 헤어짐이 힘든 이별
그리고 사춘기 소년의 혼자만의 이별..

처음 이별을 맞는 아이들이
담담하게 그려낸 이야기가
어른인 나에겐 너무나도 가슴 먹먹하게 다가오는 거 같았다.

삶의 경험이 풍부하다는 것은 그만큼 이별도 많이 겪었기에 그러하겠지..

이별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고 하는데,
하지만, 이별은 참 슬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