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야행 - 하얀 어둠 속을 걷다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원작을 안봤기 때문에 비교는 불가능 하지만, 그래도 워낙 유명한 작품이고 재미있는 글을 쓰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이기 때문에 재미있을 거라고 예상됐다. 그리고 그 책을 바탕으로 한석규,손예진,고수의 연기가 더해지면 재미있는 작품이 탄생할거라고 생각됐다.  

감독의 인터뷰를 보니 "소설은 너무 건조하고, 스릴러에 초첨이 맞춰져 있다. 그 관점으로 보면, 영화 '백야행'은 두 남녀의 멜로가 강조된 신파다. 그냥 독립적인 하나의 창작물로 나름의 색을 가진 작품으로 봐주길 기대한다." 고 했는데 그 말대로 이 영화는 손예진과 고수의 불안전하고 안타까운 사랑에 초점을 맞췄다.  

청초하고 예쁘고 차가운 느낌의 미호를 손예진씨가 했는데, 여자가 봐도 치명적인 아름다움에 빠질수 없을것 같았다. 마치 인간이 아닌 것처럼, 흐트러지는 모습조차 보이지 않는 그녀. 결혼하게 될 남자와의 베드신에서 그녀는 아무런 감정이 없는 것 처럼 행동한다.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그녀가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은 요한(고수)이기 때문이다.  

함께 하고 싶지만 그럴수 없는 운명의 미호와 요한. 미호는 요한이 일하는 곳 맞은편 까페에서 시간을 보낸다. 그런 미호를 가끔씩 쳐다보는 요한과 그의 시선을 느끼는 미호. 서로의 곁을 맴돌지만 결코 말을 섞지도 얼굴을 가까이 하지도 않는다. 철저한 남처럼 행동하는 그들의 기막힌 사연은 14년전에 발생한 불행한 사건으로부터 시작된다.  

요한의 아버지가 누군가에의해 잔혹하게 살해되고, 경찰은 용의자로 내연녀인 미호의 엄마를 의심한다. 하지만 미호의 엄마가 자살을 하게 되고 이 사건을 맡았던 형사 동수는 자살 현장 사진에서 이상한 것을 발견한다. 자신의 의심을 확인하려는 그는 요한의 아버지가 죽었던 장소로 친아들을 데려와 도움을 받는데, 뜻하지 않은 사고로 아들을 잃어버린다.  

아들을 죽음으로 내몰았다는 자책감은 그를 폐인으로 만들었고, 이 사건에 집착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요한의 주변인물이 살해를 당하는 사건을 시작으로 그는 다시 14년전으로 돌아가게 만든다. 그리고 미호와 요한의 끝을 모르는 범행은 수위가 더 높아지고 있다. 자신들에게 위험한 상황들이 벌어져도 멈출수 없게 되는 그들. 특히 미호에게 그만 하라고 말하는 요한의 절규속에서 고통이 느껴진다. 그의 말대로 '그때 너를 좋아하지 않았더라면..' 이런 비극은 벌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미호에게 요한은 지옥같은 삶을 끝내게 해줬지만, 요한은 미호로 인해 14년동안 빛 한줄이 들어오지 않는 어둠속에 갇혀있었다. 그 어둠이 끝나는 날, 그들은 새로운 인생을 살수 있을테지만 과연 행복하기만 할까? 그러기엔 너무 많은 피를 손에 묻혔고, 큰 고통을 받았다.  

그들의 안타까운 사랑이 조금 느껴지기는 했지만, 아쉽게도 온전히 받아들여지진 않았다. 재벌총수 승조의 비서실장 시영(이민정)의 역할도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연기는 둘째치고라도 마치 경찰처럼 사건을 파고드는게 개연성이 떨어져 보였다. 미호와 요한 사이에서 부유하는 형사 동수의 캐릭터는 안쓰러워 보일 정도였다. 혼자만 다른 장르에 있는 듯한 모습이랄까. 가장 안타까운 캐릭터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