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처럼 나비처럼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여전히 아픈 역사로 남아있는 명성황후 시해사건. 그녀의 비극적인 삶은 그동안 드라마로,영화로 많이 그려졌다. 그리고 이번엔 정치적인 명성황후가 아닌, 여자 민자영의 사랑을 다루었다. 단아한 아름다움의 수애가 민자영을, 그녀를 지키는 호위무사 무명을 조승우가 열연했다. 하지만 배우들을 보는 재미만 있었다. 화면의 때깔(?)은 좋았고 액션 신도 마음에 드는게 있었다. 그래픽에서 말이 많은데 크게 거슬리진 않았다.  

하지만 그에 반해 내용은 흡입력이 부족했다. 아무리 픽션이라고는 하지만 과한 부분이 많아서 영화의 완성도를 조금 죽였다고 생각한다. 그저 수애와 조승우의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 위안을 삼을 영화다.

고종의 아내로, 흥성 대원군의 며느리가 되기 전날 민자영은 아버지와 함께 거닐던 바다를 보러 간다. 홀로 길을 나선 자영은 나루터에 배를 대고있던 무명과 만난다. 아름다운 자영에게 한눈에 반한 무명은 그녀를 웃게 만들고, 처음 보는 바닷가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된다. 하지만 이들의 만남은 이걸로 끝이었다. 그녀는 내일이면 한 나라의 국모가 될 운명이었기 때문이다.  

어린 시절 어머니의 죽음을 보고, 어머니를 지켜주지 못한것이 깊은 상처로 남은 무명은 자영을 곁에서 지켜주기로 결심한다. 그래서 막무가내로 궁에 입궐하게 되고 우연한 기회로 자영과 재회하게 된다. 그 뒤로 항상 곁에서 지켜주는 무명. 왕에게 사랑을 받지 못하고 시아버지와 작은 의견차이를 벌이는 등 어디에서도 위안을 찾지 못한 자영은 무명에게 서서히 마음을 주게 된다. 하지만 왕이 자영을 아끼게 되면서 마치 삼각관계처럼 되어간다.  

흥선대원군이 군대를 이끌고 대궐로 향하는 장면은 과하다고 느낀 부분이었다. 그 많은 군대를 무명 혼자 싸우는 부분은 말도 안되지 않는가. 거기다 무명이 싸우는 모습을 보고 흥선대원군이 스스로 물러나다니! 아무튼 자영에 대한 충성심 하나로 자신의 목숨을 내건 싸움을 한 무명. 자영이 위험에 빠진걸 알자 그녀를 지키기위해 뛰어들었던 무명. 그런 무명에게 이루 말할수 없는 안타까움과 사랑을 느끼게 된 자영. 죽기 직전 "요한"이라고 부르는 소리를 무명이 듣지 못한게 안타까울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