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멘사 추리 퍼즐 2 - IQ 148을 위한 ㅣ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폴 슬론.데스 맥헤일 지음, 조형석 그림, 멘사코리아 감수 / 보누스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시간이 빌 때 종종 보는 프로그램 중에 <문제적 남자>라는 퀴즈 프로그램이 있다. 연예인들 중에서 머리 좋다 소문난 사람들이 모여 어려운 퀴즈나 문제들을 푸는 내용인데 난이도도 난이도거니와 창의력의 수준이 너무 높아 좌절하기 일쑤였다. 그러면서도 어쩌다 문제를 풀었을 때의 쾌감을 잊지 못해 계속 보는 프로그램인데 이 <멘사 추리 퍼즐>도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다.
이 책을 읽으면서 반은 '아, 이렇게도 생각할 수 있구나.' 하는 마음이었다면 나머지 반은 넌센스식 유치한 답변이라는 느낌을 받을 때도 있었다. 예를 들어 전화가 울렸는데 왜 안 받았을까? 하는 문제의 답이 옆 집에 걸려온 전화이기 때문이라는 것들 말이다. 이런 것들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답이라 허무한 감정이 더 컸다. 기대 없이 풀었던 문제가 맞았을 때는 기분이 좋기도 했지만 대부분이 창의력이나 상상력 등을 유발하는 질문이라 많이 어렵고 아쉬웠던 것 같다. 문제에선 유명인이라는 언급이 전혀 없었음에도 유명인에 대한 얘기가 나오면 매번 틀려 아쉽기도 했다.
이 책을 받고 일주일 가량 틈틈히 풀었는데 다른 책들과 다르게 어디서부터 읽어도 상관이 없는 책이라 좋았다. 또한 책이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좋아서 간혹 시간이 뜰 때 풀어주면 시간이 훌쩍 지나감을 느낄 수 있었다. 원래가 스도쿠나 로직처럼 머리 쓰는 취미를 좋아라하는데 나와 같은 사람이 포켓에 들고다니기 딱 좋은 책인 것 같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