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결국 원하는 대로 이루어질 거야 - 잘 풀리는 인생을 발견하는 법
최서영 지음 / 북로망스 / 2024년 2월
평점 :
최서영 작가님의 2번째 책이 나왔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책을 구매해서 보게 되었는데요, 전작을 워낙 감명깊게 보아서 그런지 역시나 무척 좋았다라는 것이 제일 첫번째 들었던 생각입니다.
전작을 볼때 직장 문제로 매우 힘들어 하고 있을때 였는데. 그런 일적인 문제 뿐만이 아니라 내적문제인 인간관리, 마음을 다스리는 부분, 저에게는 매우 부족한 경제, 자산에 관한 관념을 메꾸어 주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각 에피소드마다 소개 하는 분야마다 작가님의 생각, 겪였던 면면, 생각과 고찰, 극복했던 방법까지가 자세히 나와있어서, 에세이 임에도 불구하고 자기계발 서적을 읽는 것 같은 느낌을 받지만, 자기계발책과는 차원이 다른 공감과 깊은 감명을 얻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든이 에세이지만 자기계발 책을 읽는 느낌이 들었고 그렇지만 기존의 자기개발 책과는 다른 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 싶은데요. 자기계발 책은 주로 성공을 다루고 있고, 돈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서 마치 속성과외 처럼 쪽집게 형식으로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 내지는 작가가 성공하게 된 것을 요약 정리해서 공부하는 것이 자기계발 책의 느낌이라면 작가님의 에세이는 학교 선배, 친한 형, 누나가 친한 동생 내지는 아끼는 후배에게 본인의 겪은 실패를 겪지 않고, 내지는 실패 했더라고 나에 대해서 진심으로 응원하고 본인의 꿀팁을 진심을 담아서 알려주는 그런 진정성이 담겨있고 그것을 느꼈기 때문에 특별하고 마음속 깊은 공감과 울림이 있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작을 꼭 읽어보시고 신작도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삶의 고단함에 찌들어 있는 저에게 많은 위로와 공감 울림을 선사한 책이라 더 잘 소개하고 싶고 멋들어지게 리뷰하고 싶지만 잘 되지 않은 것이 아쉬운 그런 책입니다, 참 좋은데 좋은점을 말로 표현하기가 어려워서 직접 읽어 보시라고 추천 할 수 밖에 없는 책 결국 원하는 대로 이루어질 거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