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 - 수많은 갈림길에서 선택한 인생의 법칙
라이언 홀리데이 지음, 조율리 옮김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레이브 #라이언홀리데이 #ryanholiday #용기 #인생의법칙 #아마존베스트셀러 #뉴욕타임즈베스트셀러 #월스트리트저널베스트셀러
#독서 #독서그램
#서평 #다산북스 #다산북스지원도서
#철학 #인문 #신간도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감상

1️⃣ 서론

<용기>에는 전염성이 있다. 하지만 기꺼이 전염될 준비가 되어 있어야한다.

저자인 라이언 홀리데이는 이 책에서 모든 것 중 가장 근본적인 덕목인 <용기>를 탐구합니다.

대부분의 종교, 철학 뿐아니라 일상 속에서 사람들은 두려움과 싸웁니다.

코로나19 같은 감염병, 911테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주식 부동산 폭락 등 우리를 움추리게 만드는 요소는 끊이지 않습니다.

성경에서 가장 반복되는 구절은 "두려워하지 말라"입니다.

책에서 고대 그리스인들은 공포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스토아 학파는 사람이 두려움을 느끼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것이 사람들을 지배할 수는 없다고 믿었습니다.

용기는 무엇일까요?

우리는 각자의 갈림길에 직면합니다.
직장에서 성공하거나 투자를 하거나 수험을 준비하거나 부모가 되거나.
이 모든 상황이 요구하는 것은 바로 용기입니다.

2️⃣ 본론

<용기>는 두려움을 극복하고, 옳은 일을 하고, 필요한 일을 하고, 진실한 일을 하는 능력입니다.

나이팅게일, 마틴 루터 킹 박사를 포함한 역사적인 지도자들에 대한 예시를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고 일상 생활에서 용기를 연습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전 뉴욕 시 경찰국 형사인 프랭크 세르피코와 같은 덜 알려져 있지만 부정과 싸운 용기있는 우리와 같은 보통사람들의 이야기도 소개합니다.

'사람은 일반적으로 용감하지 않지만 특별하게도 우리는 용감하다. 부끄러워도 단 몇 초 동안만 용기를 내면 우리는 위대해질 수 있다.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15초라는 미스터리를 읽었는데 이 책에서는 6초도 충분하고 합니다.

3️⃣ 결론

사람들이 불의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내기보다는 방관하고, 관습에 따르고, 추악한 현실을 외면하는 두려움이 만연한 세상에서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용기가 필요합니다.

내부고발자와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들의 용기가 필요합니다. 활동가들과 모험가들의 용기가 필요합니다. 진실을 말하는 작가들의 용기와 경청하는 지도자들의 용기가 필요합니다.

타인의 시선을 경계해야합니다. 니체도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이다.'라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으면 된다.
두려움 때문에 침묵을 지키거나 무너지지 않으면 된다.

할말은 하고 살아야합니다. 우리의 아이들을 위해서!


📚 출판사 소개

“당신은 기회를 잡을 준비가 되었는가?”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철학 멘토이자 전 세계 300만 독자들이 열광하는 라이언 홀리데이의 역작!

『브레이브』는 스토아철학의 정수를 담은 4부작 중 첫 번째 시리즈로 ‘용기’의 가치를 전한다. 출간되자마자 《뉴욕 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 《USA 투데이》 베스트셀러로 등극했으며 〈아마존〉에서는 “걱정, 불안, 두려움 때문에 한 발짝도 나아가지 못했던 내 인생의 전환점이 되어준 책!” “용기 있는 자에게 최악의 시나리오는 절대 오지 않을 것이다.” “위험을 감지하고 대처하기 위한 최고의 도구, 용기의 재발견!”이라는 리뷰가 3000건이 넘게 달릴 정도로 독자들이 입을 모아 ‘나의 행동을 바꾼 인생 책’이라 증언한다.

책에서는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의 깊은 깨달음뿐 아니라 세상을 바꾼 리더들이 실천한 법칙을 통해 어떻게 우리가 용기를 발휘하여 목표를 이뤄낼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저자가 설명하는 용기는 추상적인 의미가 아니라, 우리가 일상에서 실천하고 행동하기 위해 꼭 필요한 힘이다.

더 나은 삶을 추구하고자 하는 우리 모두에게 행동을 바꿀 강력한 용기의 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