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2 - 최초의 인물기반 세특·수능 통합 전략서 ㅣ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2
한승배 외 지음 / 진로N / 2026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진로엔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2>는 자연, 과학, 수학, 의학, 약학, 공학을 주제로 한 교과서 속 인물 40명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탐구한 교과역량·수능사고력을 키우는 종합 전략서예요. 세특 작성의 방향성을 잡는 것만으로도 벅찬 고등학생에게는 교과연계 탐구설계, 독서연계 심화탐구, NIE 시사분석 수능대비 모두 아우르는 책으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요. 교과서 인물 40명을 탐구함으로 인해 세특과 수능, 교과 역량을 모두 완성할 수 있다는데 세특 방향성을 정하지 못했어도 지금 당장이라도 읽어두어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더라구요.

갈릴레오 갈릴레이부터 피에르 드 페르마까지의 40명의 인물을 담고 있는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2>는 인물의 주요 업적과 과학적 성과와 영향, 과학 이론 연계 탐구 주제, 탐구 설계 예시, 교과 연계 탐구활동, 독서 연계 탐구활동, NIE 연계 활동, 세특 예시로 이어지는 흐름이에요. 하나의 인물을 가져옴으로써 독서 연계 탐구 활동에 도움이 되는 추천 도서 목록, 독서 연계 탐구활동, 독서 연계 탐구활동 예시도 자세하게 볼 수 있고 NIE 연계 활동에서 신문 읽기와 연결 사유 찾기나 시사 이슈, 사고의 확장까지도 빼놓지 않고 꼼꼼하게 다루고 있어서 세특, 수능, 교과 역량 모두를 만족할 책이죠.

이토록 확실한 내용으로 꽉 차있으니 대입준비가 처음인 학생 및 학부모에게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2>는 굉장한 수능대비 역량서로 다가오지요. 40명의 인물을 탐구하며 인물 이해력 상승은 물론 수능 대비 특급 비법서가 될테니 되도록 빠르게 접해서 읽고 진로 방향성도 잡고 세특도 잡으면 좋겠어요.
#세특수능통합전략서 #대입준비 #교과역량 #인물이해력 #탐구설계 #수능대비 #교과서속인물로완성하는세특플러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