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1 - 최초의 인물기반 세특·수능 통합 전략서 ㅣ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1
한승배 외 지음 / 진로N / 2026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본격적으로 대입 준비하는 고등학생이 되면 세특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 정작 진로와 관련된 세특의 방향성과 탐구 설계를 어떻게 잡아야 할 지에 대해서 고민이 많아요. 단순하게 교과 공부만 열심히 하고 수시, 수능 선택해서 진학하기 어려워 되도록이면 빨리 준비가 필요하죠. 진로엔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1>은 교과역량·수능사고력을 키우는 종합 전략서로 인문, 사회, 예술, 교육, 문학, 역사와 긴밀한 교과연계 탐구설계, 독서연계 심화탐구, NIE시사분석 수능대비가 가능한데요. 교과서 인물을 중심으로 탐구의 출발, 사고의 확장, 세특 기재 가능성, 수능형 사고력 강화로 발전하는 과정을 담아 더 의미가 있었어요.

교과서 속 인물을 가져와 인물의 업적을 기록하는 것 그 이상의 활동들을 담고 있어서 수능은 물론 세특과 교과 역량을 길러주는데 아주 그만인 것이죠. 세특 작성 또한 남들과 차별된 나만의 것을 독창적으로 창조하고 융합적 사고를 키워나가기 좋은 구성들로 더 깊이있는 진로 탐구로 나아갈 수 있어요. 교과서 속 인물은 총 40명이고 인물의 철학과 사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탐구 활동하기 좋은 책이에요. 특히 교과 연계나 독서 연계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데 NIE 활동에서도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1>로 교과역량과 수능 사고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보니 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사 두루 활용도가 높은 책이라 할 수 있겠어요.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는 40명의 인물들에 대한 인물 이해력과 융합적 사고력 키우기에 도움이 되는 수능대비 필독서 느낌으로 고1부터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요. 수업을 따라가기도 바쁜 학생들에게 양질의 독서 활동과 교과 연계 탐구설계가 가능해지는 이 책이야말로 꼭 읽어야 하는 세특 바이블인 것이죠.
#세특수능통합전략서 #대입준비 #교과역량 #인물이해력 #탐구설계 #수능대비 #교과서속인물로완성하는세특플러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