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유하는 공간 제작의 기술
김재선 지음 / 가능성들 / 2025년 1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백화점 가구 인테리어 코너만 가보아도 반짝이는 가구들의 조합에 사로잡혀 우리집에 그대로 가져다 놓으면 참 좋겠다고 생각하곤 하는데요. 최신 유행의 인테리어는 사람들로 하여금 새로운 느낌을 주고 따라하고 싶게끔 만드는 힘이 있는 것 같아요. 유행 아이템들은 TV 드라마나 광고에서도 자주 노출되니 소비자들은 그대로 따라서 시도해보기 쉽게 되지요. 저도 겉으로 보기에는 예뻐 보이고 좋아 보였던 인테리어를 해본 적이 있는데 막상 우리집에 해보니 쉬이 질리는 경험도 해봤어요. 보기에 좋다고 해서 모두에게 다 잘 맞는 인테리어는 아닐거예요.

어쩌면 디자인이 주는 아름다움 보다도 먼저 생각해보고 따져보아야 할 것들이 있다는 것을 뒤늦게 떠올린 것이죠. 내부 인테리어 공사는 비용도 부담이 되지만 공사 기간동안이 결코 짧지 않아 자주 할 수 없게 되는것 같아요. 나만의 공간을 어떤 테마로 꾸며볼 지에 대한 생각과 공간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배려한 인테리어 요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요목조목 살펴볼 필요가 있겠더라구요. 새로 바꿀 내 공간을 위해 <사유하는 공간 제작의 기술>로 몸도 마음도 편안할 방법들을 알아보았어요.

어디를 가도 내 집이 제일 편안하고 좋은 사람에게는 집이 주는 아늑하고 편안함이 큰 행복의 하나인데 예상외로 집이 편안하지 않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반대로 집을 최고의 힐링 장소로 가꾸고 꾸며나가는 분들에 대한 노하우도 얻게 되었어요. 사유하는 집짓기 방법과 공간제작에 대한 노하우가 있어 배울 점이 아주 많았어요. 다음번 인테리어에 대한 영감을 충분히 얻었달까요.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꼭 한 번 읽어보세요.
#사유하는집짓기 #인테리어 #공간제작 #사유하는공간제작의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