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뇌과학 시간표 - 잃어버린 집중력을 찾아줄 뇌 100% 사용법
가바사와 시온 지음, 정혜원 옮김 / 토네이도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2025년 새해가 밝았다고 설레던 일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12월이고 올해가 한달도 안남았지요. 매년 12월은 뿌듯하고 기분좋은 달이기 보다는 어딘가 아쉽고 안타까움이 컸던것 같아요. 그 이유는 깊이 생각해보지 않아도 알 수 있죠. 시간 활용을 잘 했다는 생각이 크게 들지 않아 후회스러운 한해를 어쩔 수 없이 보내버리는 느낌이랄까요. 한해를 보내고 다음해를 맞이하는 이 시기에 꼭 필요한 책이 바로 시간관리 방법에 대한 것일텐데요. 그래서 저도 <인생을 바꾸는 뇌과학 시간표>를 읽고 어제보다 더 나은 내일, 올해보다 더 나은 다음해를 맞이하기로 했어요.




우리 안에 있는 잠재력을 기반으로 나태함을 물리쳐 근면하게 하루를 살도록 뇌과학 시간표를 다시 짜보는 거지요. 시간 관리 방법이란 것이 참으로 이상한 게 대강 알것도 같지만 막상 지키기가 어렵다는 것인데요. 남녀노소, 부자이거나 가난하거나 모두에게 동등하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알차게 쓰고 발전할 수 있을지 진지하게 생각하게 하는 책을 만났어요. 한번 읽고 그렇구나 이해로 끝낼 책이 아니라 시간활용 방법을 '뜨끔'하게 꼬집고 실행 가능한 행동력으로 옮길 수 있게 연결되는 책이라 배울점이 참 많았어요.




매일매일이 소중하고 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지만 시간없다는 이유로 차일피일 미루고 또 미루고 했던 과거를 반성해보게 되었어요. 발전이 있는 내일을 꿈꾸는 누구나 이 책을 읽는다면 깨닫는 바가 클 것 같아요. <인생을 바꾸는 뇌과학 시간표>를 통해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어 감사해요.

#인생을바꾸는뇌과학시간표 #가바사와시온 #토네이도 #문화충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