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내가 회계 시스템 담당자라는데
오세훈.이정수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하루 아침에 회계 시스템 담당자가 된다면 얼마나 당황스럽고 경황이 없을지 잠깐 상상해보게 되는 책 이름. <이제부터 내가 회계시스템 담당자라는데>는 회계 지식 전무한 사람도 보고 이해하기 좋은 책입니다. 회계는 기업 경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라 대체 불가능이지만 피치 못할 이유로 회계 담당 자리가 공석이 되었을 때 발빠르게 준비해 대비가 되는 교재일 정도로 세밀하고 섬세하게 채워준 책이었습니다. 어느 부서에 있더라도 회계는 알아두면 좋고 반드시 쓰임이 있을 것이라 이번 기회에 이 책으로 열심히 공부해보기로 했습니다.




크게 두개로 나누어 회계 원리와 회계 시스템을 공부하는데 철저히 초보자에게 맞춤 제작한 친절함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회계 용어가 생소한 초보자도 읽고 공부하면 정리가 되도록 쉽게 이론을 풀어 설명했고 회계 시스템과 회계 원리의 틀을 설명해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재무제표의 작성, 분개 아무것도 몰라도 일단 읽어보면 흐름을 이해할 수 있게 만드는 책이라서 단기간 빠르게 공부해야 한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업무에 필요한 기본기를 채우면서 전무했던 회계 지식도 쏙쏙 채워넣을 수 있는 효율적인 단 한권의 책! <이제부터 내가 회계시스템 담당자라니>는 절박한 심정으로 회계의 공백을 메우고 싶은 누구나에게 빛으로 다가올 책이지 싶습니다. 책 한 권으로 회계원리와 회계 시스템을 손쉽게 알아갈 수 있으니 얼마나 세상이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회계가 궁금하신 모든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이제부터내가회계시스템담당자라는데 #광문각출판미디어 #오세훈 #이정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