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껴도 맑음 (10주년 기념 특별판) - 달콤한 신혼의 모든 순간
배성태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달콤한 신혼의 모든 순간이 담긴 10주년 기념 특별판 <구름 껴도 맑음>

서로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둘이 만나 하나의 가정을 이뤄 알콩달콩 삶을 공유하고 같은 곳을 바라본다는 것은 참으로 아름다운 일입니다. 연애때는 무엇이든 다 해줄것 같은 상대방이 결혼 후 변해가는 모습을 보면서 실망도 하고 싸우기도 하고 화해 하며 인간에 대한 이해와 인내하는 법을 수행하는 길이 결혼이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모두에게 있었을 신혼의 애틋함과 알콩달콩함을 되돌아보며 서로에 대한 소중함과 함께 함으로 영위하는 많은 것들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인생이 그렇듯 모든 순간이 좋고 평화롭지만은 않기 때문에 서로가 함께 함에 의미를 두고 감사함을 찾을 줄 안다면 행복함은 더 오래 지속될 것입니다. 사소함에서 오는 감사함과 소소한 행복이 주는 안정감을 <구름 껴도 맑음>을 통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신혼때로 돌아가 서로를 향


한 마음을 확인하며 "그 때 참 좋았지." 추억할 수 있는 예쁜 책입니다. 대부분이 공감할 수 있는 사소한 에피소드의 연속으로 서로가 함께 하면서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들속에서 행복을 찾아가는 모습이 사랑스럽습니다. 이제 막 결혼하는 커플, 신혼의 알콩달콩함이 그리운 N년차 부부에게 의미있는 책으로 다가올것 같습니다.




따스한 그림체와 포근한 신혼 에세이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예쁜 책 <구름 껴도 맑음>은 곁에 두고 보면 볼수록 행복해지고 아득해지는 책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더 소중해지는 예쁜 책이라 가까이 두고 자주 꺼내 읽을 것 같습니다.

#구름껴도맑음 #중앙북스 #특별판 #배성태 #신혼에세이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