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게임과 미래 기술 - 21세기의 놀이하는 인간
서덕영.우탁.전석희 지음 / 경희대학교출판문화원(경희대학교출판부)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컴퓨터 게임을 즐겨하시거나 컴퓨터 게임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 지적 호기심을 가득 채워줄 수 있는 책을 소개할게요. <21세기의 놀이하는 인간 : 컴퓨터 게임과 미래 기술>인데 인류의 모든 문화 형성 과정이 놀이에서 비롯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인간은 놀이와 뗄 수 없는 관계이고 놀이로 인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많은 것들을 창조했다고 해요. 흔히 놀이라고 하면 당장 눈앞에 떨어진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하지 않고 심심풀이로 시간만 떼우는 일로 치부되기 쉽지만 이 놀이라는 것을 잘 활용했을 때 전보다 더 나은 결과물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놓치지 말아야겠더군요.




놀이라는 중요한 행위가 게임을 만들고 현대인들은 게임을 너무나도 사랑하게 되었죠. 평소 컴퓨터 게임을 즐겨하는 사람이 아닌 저도 학창시절 즐겼던 테트리스나 슈퍼마리오, 버블버블과 같은 고전 게임을 추억해요. 자극은 더 강한 자극을 원하죠. 요즘 도파민과 세로토닌이 자주 언급되며 더 즐겁고 자극적인 짧은 영상을 휘 넘겨 보거나 행복 호르몬이 돌게 단조로운 일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보려는 행동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게임도 마찬가지로 초창기 게임의 시작에서 현재의 변화무쌍하고 거대한 게임 시장이 탄생하기까지 역사를 돌아보며 미래를 조망할 필요가 있다고 봤어요.




게임을 사랑하는 분들께 향수를 불러일으킬 게임의 역사부터 게임 디자인, 게임의 기술, 게임의 미래 기술까지 조목조목 짚어가며 컴퓨터 게임과 미래기술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죠. 게임은 단순한 놀이라고만 판단하기에는 이미 너무도 거대한 시장이 되어 AI, 가상현실, 메타버스와 연계해 최신 기술을 입고 재탄생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보며 지금도 대단하지만 미래의 게임은 어떻게 새롭게 변화할지 궁금해졌어요.

#놀이하는인간 #컴퓨터게임 #미래기술 #컴퓨터게임과미래기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