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까칠한 십 대를 위한 토닥토닥 책 처방전
권희린 지음 / 생각학교 / 2025년 8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질풍노도의 시기를 마주한 십대는 폭풍 성장한 신체에 비해 내면의 성장이 뒤늦게 오는 시기라 그 아무도 말릴 수 없죠. 사춘기 고민을 안고 있는 분들께 여쭈어 보면 그저 시간이 약이라고 기다려주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러던 중 아이의 마음을 따뜻하게 보듬을 수 있는 <까칠한 십대를 위한 토닥토닥 책 처방전>을 만났어요. 지나고 보면 별 일 아닌것 같은 십대의 고민이 그 시절에는 그렇게 크게 다가왔는지 까칠한 십대의 마음을 보듬어주는 해결책을 책 처방전을 통해 보았어요.

친구와의 고민, 이성친구와의 고민, 학업 성적 고민, 외모 고민 등 까칠한 십대에게는 고민거리도 많기도 많다만 <까칠한 십대를 위한 토닥토닥 책 처방전>으로 영 해결할 수 없는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해주죠. 십대의 고민거리도 참으로 다양해요. 특히 요즘 십대는 과거와는 다르게 책과는 정말 담을 쌓고 살지 않느냐 할 수 있지만 십대라면 갖고 있는 굵직한 몇개의 카테고리는 분명하게 정해져 있고 이러한 고민을 현명하게 풀어줄 수 있는 방법은 다름이 아닌 책에서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어요. 마음이 혼란스러운 십대에게 위로가 되어주는 책 처방전이 내려지죠.

감기에 걸려 병원에 가면 진료와 함께 약 처방전이 나오고 약국에 가서 처방받은 약을 받아오면 길어야 일주일이면 감기는 말끔하게 낫지요. 하지만 혼란스러운 십대의 마음에 꼭 맞는 처방은 쉽게 찾기 힘들어요. 그럴 때 도움이 되는 <까칠한 십대를 위한 토닥토닥 책 처방전>은 청소년 책 추천으로 올려야죠. 청소년의 마음을 다독여주는 십대 책 추천해요.
#청소년 #청소년책추천 #십대책추천 #까칠한십대를위한토닥토닥책처방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