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뒤바꿀 새로운 양자 혁명
쥘리앙 보브로프 지음, 조선혜 옮김, 조명래 감수 / 북스힐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공상과학을 좋아해 공상과학 관련 영화가 나오면 무조건 섭렵하고 보는 스타일입니다. 이건 분명 과학인데 과학적이지 않게 미스테리로 남아있는 분야를 상상해보고 미래 세계는 어떻게 변화한 모습일까 예측하는 N성향이 다분한 사람이라서 <세상을 뒤바꿀 새로운 양자 혁명>이라는 책 이름만 보고도 설레었습니다. 양자 혁명이 어떤 것이고 어떤 기술을 다룬 것인지 양자혁명 본질적인 것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다루고 있지는 않지만 양자혁명으로 인한 우리 사회가 변화할 부분에 대한 기민한 예측과 수많은 과학자들이 이루어 놓은 성과와 업적을 대변하고 있어서 읽는 내내 흥미진진하게 읽게 되었습니다.




무엇이든 가장 처음 이론을 내놓은 사람에게는 각종 비관론자들의 엄격한 잣대와 핍박과 견제가 이루어지는데 양자역학이 세상에 나와 인정을 받기까지 수많은 역사적 한 획을 그은 사건들의 연속이었다는 것을 이 책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양자역학이 주는 기대감은 절대로 이루어질 수 없을 것만 같은 일들을 진짜로 만들어내고 풀리지 않을 것 같은 일들을 해결해주는 대안으로 기대해볼만 하다고 보았습니다. 아직 풀리지 않은 숙제들이 한가득이지만 불굴의 투지를 지닌 전세계의 과학자들이 지금도 곳곳에서 연구에 연구를 매진하고 있을테니 조만간 세상을 뒤흔들 이론이 발견되고 정립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양자 역학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지만 상당수 유리하게 적용될 기술들을 불러오리라 예상해보면서 저자의 생각과 예측이 훗날 어떻게 변화된 모습으로 맞아 떨어질지 확인해보는 것도 즐거운 재미요소가 될것 같습니다. 양자 역학이 불러올 미래 변화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세상을뒤바꿀새로운양자혁명 #쥘리앙보브로프 #북스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