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생여행 1 - 전생퇴행 최면치료, 존재와 내면의 치유 ㅣ 전생여행 1
김영우 지음 / 전나무숲 / 2025년 6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지금의 최면 치료는 의료기술로 인정받아 적극 치료에 쓰이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제일 처음 최면 치료를 행했을 때의 그 고됨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고 해요. 무엇이든 제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의심받고 평가하며 진위를 가린 후 안전한 것으로 판명이 나야 그제서야 인정하는 시간이 오는 수순인것 같아요. 제가 제일 즐겨보는 프로그램이 하나 있는데요. 토요일 밤이면 찾아오는 '그것이 알고 싶다' TV 프로그램에서도 목격자나 유력 용의자에게 최면 최료를 걸어 과거의 기억의 조각을 찾는데 힘을 보태고 있어요. 최면 치료는 이제 누구나 인정하지만 아직도 전생의 기억 찾기는 아리송한면이 없지 않아 있어요. 최면으로 전생의 기억까지 찾을 수 있을지 의문이 가득한 채 전생여행1을 읽어봤어요.

쇼펜하우어의 말이 가장 처음에 자리하고 있는데 이 말이 은근히 와닿았달까요. 제일 처음 시작하는 이의 마음이 잘 녹아있는 글귀이기도 하고 역시 시작은 어려운 것이구나 느끼게 되었어요. 전생여행1에서는 신경정신과 전문의 김영우 선생님께서 쓰셨던 책의 내용을 재출간한 내용이 담겨있고 그 속에서 삶의 흔적들, 영혼의 치유, 과학과의 결합에 대한 내용들에 대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어요. 예전 TV 예능에서는 연예인들이 최면 치료를 통해 전생의 기억을 찾는 모습도 많이 나왔었는데 마냥 신기하다고만 생각했었던 것들을 직접 선생님께서 진료하신 경험들로 읽어보니 놀라움으로 가득해졌어요. 단순히 재미로 최면 치료를 하지 않고 풀리지 않는 숙제의 매듭을 푸는 방법으로 최면 치료가 효과가 있었기 때문에 정말 신기했어요.

이상하다고 생각했었던 현재의 삶이 과거의 한 기억과 맞물려 이해가 되고 풀리는 것에 소름이 돋는 책이었고 가능하다면 전생의 기억을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전생퇴행을 통해 치유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좋았고 희망적이라 고민이 있는 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은 책이에요.
#최면 #전생퇴행 #전생의기억 #전생여행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