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폐쇄 - TBS와 뉴스공장을 위한 변명
송지연 지음 / 새빛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TBS가 사라진 배경에 대해서, 그 깊은 속내에 대해서 알고 싶어 자연스럽게 책을 집어 들었습니다. 이 땅에 공정과 상식은 어디로 갔나 개탄스럽고 절망스러운 지난 날들 속에서 어처구니없게 방송사가 사라지면서 가장 가까이에서 고통을 겪으신 관계자분들의 심정은 또 어떠했겠는지요. 시청자의 입장에서도 분노를 금할 길이 없는 것을요. 본인들의 입맛에 맞지 않으면 탑압하고 압박하고 목줄을 조여오는 사악한 무리들이 더는 악한 일들을 반복하지 않기를 바라며 이 모든 것들을 기록해오신 작가님께 저 역시 덩달아 감사드립니다.



잘못된 것을 잘못됐다 말하면 안되나요. 그 누구보다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세상에서 살고 싶은 국민들의 마음을 외면하고 철저히 자기들의 이익을 위해서만 정치하는 저 위에 계신분들은 부끄러움을 모릅니다. 잘못된 정치로 인해 피폐해진 국민들의 삶은 누가 보상해주나요. 국민들은 많은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기본도 제대로 지킬줄 모르는 이들의 한심한 헛짓거리의 연속은 영원인것처럼 군림하는 그들에게 되돌아가기를. 언젠가는 국민들 앞에서 심판받을 날이 올 것입니다.



TBS와 뉴스공장을 두고 이런 저런 말들이 많았지만 진심은 통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역사의 기록에 고개를 들 수 없는 그들이 분명히 존재하고 합당한 처벌이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언론탄압의 중심에 있었던 무고한 방송사들을 기억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공장폐쇄 #송지연 #새빛 #문화충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