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영문법 - 전지적 원어민 시점
주지후 지음 / 드림스쿨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그동안의 영어 공부는 무조건적인 암기를 기반으로 한 것이었다면 <보이는 영문법>은 전지적 원어민 시점으로 암기보다는 이해를 바탕으로 영어를 받아들이게 하는 확연한 방법의 차이가 돋보였어요. 영문법 공부를 위해 유명하다는 두꺼운 문법책으로 공부도 해보고 여러 방법들을 찾았지만 암기용 영문법 공부는 빠르게 암기된 만큼 휘발성이 강한 치명적인 단점이 아쉬웠었는데요. 목표치 영어 점수를 얻기 위한 공부, 시험용 점수를 잘 받아내기 위해서는 단기간 최대한의 효율을 자랑하는 암기용 영문법을 찾게 되는데 여기에서 아쉬움을 느끼셨던 분들이라면 지금부터는 <보이는 영문법>으로 마음이 움직이는 영문법 공부를 해보시는 것이 어떠실런지요.




<보이는 영문법>은 딱딱하게 영문법을 정리한 책이 아니라 직접 예문으로 들어가 이상한 영문법을 찾아보기도 하고 이상한 문법 부분이 왜 이상한지에 대해서 파고들어 가보는데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이상 특별히 어떤 부분이 이상하고 잘못되었는지도 모른채 단순히 암기하고 넘어갔었던 부분이 있었는데요. 그런 부분들을 보이는 영문법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바로잡아 이해를 바탕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좋았어요. 이해가 가지 않는데 암기로 억지로 외우는데는 한계가 있고 조금만 예문을 바꿔도 또 다시 틀릴 수 있거든요. 확실히 이해를 바탕으로 조근조근 따져보고 생각하면서 공부하는 방식이 잘 맞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동안 알고 있었던 익숙한 영문법 정리 방식이 아니라 새로운 접근을 통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새로 알아가는 과정이 즐거웠어요. 이렇게만 공부해나간다면 앞으로의 영문법 공부도 수월하게 풀릴 것 같은 기분좋은 예감도 드는데요. 새로운 접근법으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영문법에 관심 있으시다면 전지적 원어민 시점! 보이는 영문법을 추천해요.

#영문법 #영어공부 #보이는영문법 #전지적원어민시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