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저우에서 만난 순간들: 여행자의 스케치북
이병수 지음 / 성안당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광저우에서 만난 순간들 : 여행자의 스케치북>은 가보지 못한 도시 광저우의 곳곳을 스케치로 말미암아 훌륭한 그림과 함께 정경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내 손안의 미술관 느낌이었습니다. 누군가의 여행기를 좋아하고 그림 보는 것을 좋아하는 저에게 완전 취향저격된 이 책은 한번도 가보지 못한 광저우라는 도시가 궁금해지게 만들었고 이 책에 수록된 광저우의 곳곳을 따라 가보고 싶게 만들었죠. 그동안 여행 유튜버를 통해 새로운 나라를 간접 경험해보기도 하고 재미있게 즐겨보고는 있었지만 이처럼 직접 여행해보고 여행한 장소를 정성들여서 그려 책으로 내주신 작가님은 처음이었어요.

여행스케치에서 느껴지는 광저우의 온도, 습도, 공기의 흐름. 그림과 함께한 책이라 여행기가 더 와닿고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답니다. 건물이 높고 웅장한 곳이 있는가 하면, 소박하고 옛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정겨운 시골 동네도 만날 수 있었고 잘 알지 못했던 광저우의 숨겨진 스팟을 알게 된것 같아 들뜬 마음으로 읽게 되었습니다. 나에게도 이렇게 그림에 대한 재능이 있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상상도 해보면서 읽는 즐거움이 컸어요. 내가 사는 동네는 익숙하고 늘 보아오던 곳이어서 소중함을 모르고 자꾸만 다른 곳으로 눈길을 돌리게 되는데 여행자의 마음으로 다시 바라보면 조금 다른 느낌이 들지 않을까 생각도 해보았어요. 그림 그리는 재능은 없기에 사진으로나마 담아보며 기록해보는 것으로 만족해야겠죠.

멋진 여행의 기록을 감성적인 스케치와 글로 남기는 것이 이토록 아름다운 감정을 선사할 수 있구나 배웠습니다. 아직 한번도 가보지 못한 그곳 광저우가 그립고 아련해지는 책, 광저우에서 만난 순간들은 곁에 두고 자주 꺼내어 볼 책이 될것 같습니다.
#광저우에서만난순간들 #광저우에서만난순간들여행자의스케치북 #이병수 #성안당 #문화충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