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생각 빨강머리앤 그림책 1
성은경 지음, 최유정 그림 / 빨강머리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그림동화 <아버지 생각>은 아버지의 첫 기일날 제사상을 차리며 이야기를 열어갑니다. 제사상 앞에서 사랑스런 조카들과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아버지를 추억하는 딸의 모습을 시작으로 천진난만한 어린 아이였던 그 때로, 아버지와 행복했던 그 시절로 돌아갑니다. 추수때가 되면 기계 하나 없이 손수 노동력으로 벼를 베던 그 때로 말이죠. 잠시 외갓집에 간 어머니를 대신해 사남매의 끼니를 위해 곤로를 방안으로 가져와 구수한 된장찌개를 끓여주신 아버지와의 에피소드, 온가족이 들에 나가 먹는 밥 하나에도 소풍 나온 것처럼 즐겁기만 한 그 시절을 회상합니다.






그림책을 보며 덩달아 아버지 생각에 잠기게 되는데 결론은 항상 같아요. 계실 때 더 잘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 가정의 달 5월에 읽으니 괜히 눈가가 촉촉해지고 감사한 마음과 동시에 더 잘해드리지 못한 것에 대한 죄송함이 공존했어요. 가족이라는 이름의 울타리는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죠. 지금 아이들은 모를 그 시절의 감성들을 전해주셔서 감사했고 이렇게 따뜻하고 아련한 힐링동화가 더 많이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림 하나에 그 시절을 떠올리고 아버지를 생각하게 하는 그림동화랍니다. 가정의 달 5월에 찰떡같이 어울리는 책이었구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가족을 생각하고 위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책이어서 온가족이 함께 읽는 방향으로 계획해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그림동화 #그림책 #힐링동화 #아버지생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