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갖고 살 수는 없나요? 요실금 ㅣ 여성 질환 시리즈 2
추성일 지음 / 연서 / 2024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여성질환의 대표 주자인 요실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어서 <갖고 살 수는 없나요? 요실금> 책을 정독해보기로 했습니다. 남성이든 여성이든 나이가 들수록 하나 둘 없던 병이 생기고 이로 인해 곤란한 상황에 처해지게 되는것 같습니다. 특히 요실금은 민망한 상황이 발생해 곤란한 경우를 겪기 쉽지만 지나고 보면 괜찮아지겠지.. 하는 마음이 오히려 병을 더 키우게 되는것 같은데요. 요실금은 도대체 어떤 증상이고 어떻게 예방하고 치료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재채기를 하면 소변이 새는 '복압성 요실금'과 소변을 너무 자주 보거나 갑자기 마려운 증상이 나타나는 '과민성 방광', '절박성 요실금', 잠을 자다가 소변을 보는 '야간뇨'와 같은 증상을 꼼꼼히 체크해보고 서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실히 알아두기로 했습니다. 요실금은 40대가 되면서부터 서서히 나타나는 증상이고 임신, 출산, 노화와 같은 이유로 발생한다고 하네요. 여성의 생애주기로 보았을 때 40대 이후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절대 숨기지 말고 원인을 파악하여 적절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나이드는 것만으로도 서러운데 불편한 증상까지 딸려온다니 서글프지만 어쩌겠습니까? 피할 수 없다면 정면돌파겠지요.
여성이라면 산부인과 질환에 대해 많이 알아두고 공부해두면 언젠가 닥칠 위기에 더 능동적으로 대비가 가능할 것입니다. 이 책 <갖고 살 수는 없나요? 요실금>에서 새로 알아본 정보들이 알차서 그동안 궁금했던 것들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어머니 세대들은 쉬쉬하기 쉬운 질환이라서 자녀분들께서 불편함을 캐치하셨다가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게 도와드리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여성 질환 시리즈 도서로 궁금증이 명쾌하게 풀렸습니다. 요실금 질환에 대해 관심 있으시다면 이 책 추천합니다.
#여성질환 #요실금 #갖고살수는없나요요실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