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아이를 삭제할까요? ㅣ 도넛문고 10
김지숙 지음 / 다른 / 2024년 9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청소년소설 <이 아이를 삭제할까요?>는 모험 가득한 청소년들의 이야기입니다. 호기심 많고 궁금한 것은 참지 못하는 청소년들. 그리고 그속에서 가장 빛나는 우리의 주인공 파랑이의 이야기이죠. 소설의 시작은 화목한 가정 속에서 자라나는 파랑이라는 아이로 시작하는데 주인공 파랑이의 아빠는 다른 나라를 여행하시고 엄마는 뇌과학자로 저서를 집필하는 데 열중하시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파랑이가 살고 있는 곳은 '온새미로'라는 이름이 있지만 파란 환경탓인지 사람들은 파란나라로 부른답니다. 파란 나라에 사는 파랑이에게 펼쳐질 일들은 예측불허의 충격적인 사건들의 연속인데요. 일련의 사건들을 겪고 파랑이에게 어떤 변화가 닥칠지 파랑이는 어떤 모습으로 성장할지에 대한 모든 것들이 흥미진진합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노래, '파란 나라를 보았니 꿈과 사랑이 가득한...'이 등장합니다. 주인공 파랑이가 사는 파란 나라에 가장 잘 어울리는 노래가 아닐까 싶은데요. 익숙한 노래여서 가사만 보아도 저절로 멜로디가 떠오르죠. 파란 나라에 이사온 후로 파랑이 주위에는 기이한 일들이 펼쳐집니다. 우선 가장 절친한 친구인 우령이의 이사로 인한 슬픔이 파랑이에게는 첫번째 충격적인 사건으로 등장하는데 사실 그 이전부터 친구들의 갑작스런 이사로 인한 전학은 알게모르게 진행되었던 사실이었다는 것임을 알게됩니다. 요리를 좋아하는 우령이 부모님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덕분에 각종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었고 그 누구보다도 따뜻한 성품으로 우령이를 사랑했던 우령이의 엄마는 더이상 없습니다. 행복한 사람들은 술을 마시지 않아도 약간 취한 것 같은 상태가 된다는 책 속 문장 하나가 가슴에 박혔습니다.

우령이의 이사와 관련해 궁금증을 품고 있던 파랑이에게 친구 우주가 다가오고 우주와 함께 파란 나라의 비밀에 한발짝 가까워집니다. 과연 파란 나라에는 어떠한 비밀이 숨겨져 있었던 것인지, 우주를 비롯한 이사문제로 갑자기 전학을 가게 된 친구들에게는 어떤 일들이 일어난 것인지 충격적인 진실은 책을 읽어보면서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뒤로 갈수록 흥미진진한 전개와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이면에 상충하는 이기심에 대한 생각이 서로 뒤엉켜 마음이 복잡해지기도 했습니다. 시사하는 바가 분명한 청소년소설 <이 아이를 삭제할까요?>는 이야기를 거듭할수록 밝혀지는 비밀에 책장을 넘기는 속도가 더해지는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모험적인 청소년 소설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강추드립니다.
#청소년소설 #모험 #이아이를삭제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