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소프트웨어 설계
유발 로이 지음, 남기혁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엔지니어링 원칙으로 배우는 아키텍처와 프로젝트 설계, <올바른 소프트웨어 설계>.

올바른 소프트웨어 설계를 위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주는 IT 지침서라 부르고 싶은 책으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관련한 밀접 업무를 맡고 계신 분들께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책을 만났습니다. 소프트웨어 설계만 해도 굉장히 복잡한 일인데 여러 단계를 거쳐 완성되는 하나의 프로세스가 완성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와 실패를 거듭했을지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이 책으로 시행착오를 줄이고 소중한 시간을 아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큰 소득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올바른 소프트웨어 설계>에서 설명하고 있는 효율적인 프로세스와 여러 문제들에 대해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은 실용적이고 현실적입니다. 이미 구축되어온 공학적 개념들을 소프트웨어에 적용해 난관을 극복하는 자세와 방법들을 다루고 있어서 읽는 것만으로도 그동안 생각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것들을 생각하게 하고 아이디어뱅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기존에 갈고 닦아온 길이 계속해서 완벽한 길은 아닐테니 변화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새로운 틀을 구상해보기도 하고 생각을 달리해 더 효율적인 프로세스로 가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죠.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은 어려운 것이지만 이미 만들어진 것을 새롭게 적용해보고 바꿔보는 것은 그렇게 어렵고 힘든 일만은 아닐 것입니다. 




 이상적인 시간-비용 곡선을 통한 더 올바른 소프트웨어 설계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보기도 하고 여러 생각들을 떠올려보며 해결방안을 연구해가는 책으로 탁월한 교재입니다. 소프트웨어 설계에 좀 더 도움이 되는 신박한 방법들로 가득한 <올바른 소프트웨어 설계> 많은 분들이 보고 아이디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IT #소프트웨어 #올바른소프트웨어설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