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의학자가 들려주는 네 가지 마음 중심
이종형 지음 / 노토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이 지치고 힘이 들때 보면 좋은 작고 예쁜 책, <사상의학자가 들려주는 네 가지 마음 중심>. 꿈, 사랑, 사람, 현실의 네 가지로 나누어 각 요소별로 부정적인 생각에 빠져있는 나를 꺼내어 눈이 부시도록 맑고 깨긋한 양지로 인도하는 고마운 책입니다. 사람이 항상 밝고 행복한 순간을 영위하기란 실로 어렵습니다. 좋은 순간이 있는가 하면 떠올리기도 싫은 과거의 아픈 경험을 겪어온 순간도 있기 마련이죠. 현대인들은 타인과의 비교속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한 것에 슬퍼하고 아파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그럴때일수록 어린 시절 맑고 해맑던 내가 처음 꿈을 꾸고 그려나가던 그 때로 돌아가 초심을 다잡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고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는 이 순간에 침잠되지 않도록 나 스스로 행복의 기운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특한 생각들로 환기시킬 수 있도록 나를 변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이 책을 고마운 책이라 부른 이유는 때로 스며드는 어둡고 부정적인 순간을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생각의 전환을 하는데 효과적이었기 때문입니다. 





더 나은 내가 되도록 기분좋은 생각으로 가득 채워나가는 하루를 만들기. 

더 많이 웃고 밝은 내일을 기대하며 하루가 가는 것이 아쉬워지게 만들기. 

이 책과 함께 한페이지를 넘길때마다 마음속에서 용기가 샘솟기도 하고 그래, 한번 해보자고 다짐해보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귀여운 책인것이 삽화가 너무나도 귀엽고 함께 따라오는 글귀가 말랑말랑한 마음을 찡하게 울립니다. 긍정의 생각으로 머리부터 발 끝까지 채워나가기에 이만한 책이 또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합니다. 정말 신기합니다. 이토록 작고 귀여운 책이 더 밝고 긍정적인 나를 꿈꾸게 하는 과정이, 책장을 넘기며 웃음 짓는 내 모습에. 





당장 마음이 아파 힘이드신 분들께 작고 귀여운 이 책을 선물하고 싶어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시고 어제보다는 오늘이,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기다려지고 기대하게 되길 바랍니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좋은 책을 만나 너무나도 행복합니다. 


 
#사상의학 #사상의학자가들려주는네가지마음중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