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달의 시간
가랑비메이커 지음 / 문장과장면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이 복잡한 어떤 순간에는 누군가에게 주저리주저리 털어놓기도 벅차고 버거운 때가 있습니다. 일기를 쓰기조차 밀려오는 감정에 벅찬 순간에는 홀로 마음을 다잡고 삼키는 때가 많은데요. 사람 사는 것은 거기서 거기라고 하던데 정말 그런가 싶을 만큼 내가 고민하고 생각했던 것들에 대한 이야기가 제법 겹쳐있어서 고개를 끄덕이며 무한 공감을 하며 책속으로 빠져들었습니다. <낮달의 시간>은 공감 에세이, 감성 에세이로 읽는 내내 그동안 답답했던 마음속 응어리를 꺼내어 털어내는 기분이 들게 했습니다. 이상하게 꽉 막혀있었던것 같은 무거운 마음을 훌훌 털게 해주어 고마운 책이었어요. 



한번쯤 고민해봤을 주제들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보면서 공감 한스푼에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신기한 책이었어요. 내 마음을 되돌아보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며 용기내 힘차게 한걸음 또 걸어볼것을 응원하는 그런 기분 좋은 책 말이죠. 책에도 나온 이야기인데 이번생은 누구든 처음이죠. 때로는 실수도 하고 기대했던 것보다 다소 부족할 수 있지만 저마다의 행복이 있고 존재 자체로도 아름다움이 아닐까 싶어요. 존재만으로도 반짝거리는 우리를 인정하고 소용돌이치는 감정을 슬기롭게 헤쳐나가며 어둠속에서도 밝음을 찬미하고 긍정의 마음가짐을 가져보는 것. 스테디셀러작가님의 책이어서인지 문장 한마디에 힘이 있고 마음을 녹이네요. 에세이 덕분에 마음이 몽글몽글해졌어요. 




가랑비메이커 작가님의 <낮달의 시간>을 알게되어 기쁩니다. 

공감이 가는 글로 제마음속 숨어있던 감정을 들춰내어 뽀송뽀송한 햇볕에 바짝 말린 이불빨래처럼 개운하게 만들어주신 가랑비메이커 작가님과 문장과장면들 출판사에 감사드려요! 

개인적으로 서른즈음의 나이대 분들은 더욱 더 공감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감성에세이 추천합니다. :)



  #문장과장면들 #가랑비메이커 #낮달의시간 #스테디셀러작가 #스테디셀러   #감성에세이 #공감에세이 #에세이 #에세이추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