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악마의 영문법 100법칙 - 읽으면서 이해하고 암기 필요없는
도키요시 히데야 지음, 김의정 옮김 / 더북에듀 / 2024년 6월
평점 :

왜 우리는 영어를 공부한 기간이 그렇게 오래되었음에도 잘하지 못하는 것일까요?
주입식 교육으로 시험용 영어 공부에만 집중했던 지난 날을 반성하며 내가 꼭 필요한 영어를 잘하기 위한 진짜 영어 공부에 몰입해보자고 다짐한 이후 <악마의 영문법 100법칙>을 읽으며 그동안 잘못 이해했던 영문법 내용들을 하나씩 고쳐나가고 있습니다. 영문법은 딱딱하고 이해하기 어렵다는 편견, 영문법 책에서 보았던 설명을 중의적인 의미로 잘못 이해하고 있었던 것들에 대한 팩트 체크를 제대로 할 수 있었던 책이라 저에게 의미가 깊은 책입니다. 영문법 공부를 위해서 유명하다는 영문법 교재를 공부했고 문제도 많이 풀어보았지만 늘 이게 맞나? 하는 의구심이 남았었습니다. 그래도 책에 쓰인대로 공부했으니 넘기고 다른 공부를 이어갔는데 알고보니 잘못 이해하고 있었던 부분이 너무 많았던 것이었습니다.

기존의 영문법 책에 나온대로 공부하면 간략한 설명과 예문, 설명으로 이해하고 바로 문제 풀이로 넘어가게 됩니다. 영문법 설명이 짧고 바로 문제로 이어지기 때문에 제대로 이해했는지도 모르게 단순 외우고 풀고의 반복이었던 것인데요. 시험용 영어 공부에 충실했던터라 맞는 선지를 골라내는 스킬을 배우는 공부에 가까웠던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영문법 공부를 제대로 하지는 않은것 같아 아쉬웠었는데 이 책이 정말 빛이 되어주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풀어쓴 설명은 물론 삽화가 적절하게 들어있고 부가 설명이 밑줄과 작은 글씨로 이루어진 점이 우등생의 비밀 노트를 훔쳐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했고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영문법을 바르게 교정하기 충분했습니다.

공부해도 뒤돌아서면 헷갈리고 잘 모르겠는 영문법을 분명하게 바로 잡는데 도움이 되는 교재이며 기존의 영문법 책에서 아쉬움을 많이 느꼈던 분들께 희망이 되어줄 교재임에 분명합니다. 그동안 잘못 알고 이해했던 영문법이 이토록 많았다니 망연자실함을 느끼면서 올바른 영문법 공부를 위해 정진해볼 것을 다짐하게 만들었습니다. 영문법 공부에 갈증이 있으신 분들은 꼭 보시면 좋겠습니다. 영어 초보자부터 모두가 보고 이해하기 쉽게 쓰여진 책이라서 영문법 공부에 문턱없이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악마의 영문법 100법칙>으로 영문법 꽉 잡아 영어 실력자가 되보렵니다. 영문법 책에 관심있으시다면 꼭 검토해보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악마의영문법100법칙 #더북에듀 #영문법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