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헤나와 염색의 모든 것 - 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염색의 첫걸음
홍현령 지음 / 라온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연 염색 헤나가 좋다는 말을 들어봤지만 정작 염색이 필요한 순간에는 미용실로 달려가거나 셀프로 간편하게 하는 염색을 해왔었습니다. 새치 고민이 없는 나이때에는 밝은 색으로 염색을 자주 했었는데 염색을 하고나면 두피가 건조해지고 가려워지는 일이 잦아 점차 염색을 안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검은색의 자연모가 얼마나 소중한 것이었는지는 나이가 들수록 체감이 되더군요. 머리는 유전이 강하다고 하던데 부모님 두분께서 흰머리가 상당히 진행되셔서 훗날의 나도 백모는 피할 수 없겠구나 생각하는 요즘입니다. 염색을 가능한 하지 않는 것이 두피건강에도 좋고 건강한 두피를 유지해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되겠지만 염색을 아예 안할수는 없는 것이 현실이라 방법을 강구해야만 했습니다. <천연 헤나와 염색의 모든 것>이라는 책을 읽고 빠르게 간편하게 해왔던 화학 염색의 대안으로 천연 헤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빠르고 간편하다는 이유로 조금씩 안좋아지고 있었던 저의 두피에게 미안한 마음을 갖고 건강한 염색인 헤나에 입문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천연재료로 염색을 할 수 있으니 우리 몸에 전혀 해가 되는 일이 없고 화학 약품이 첨가되지 않아서 부작용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니 안심이 됩니다. 이상하게도 흰머리는 보통 머리카락보다 자라는 속도가 왜이리도 빠른지 최대한 염색을 안하고 버틴다 해도 두달이면 보기 싫게 흰머리가 도드라지게 자라있습니다. 사태가 시급한 부모님을 위해 먼저 건강한 헤나 염색법을 알아보고 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책을 읽고부터는 앞으로 너무 편한것만 찾지 말아야겠다고 반성하게 되었고 연령별 케어 방법을 숙지해 건강하고 윤기있는 모발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해볼것을 다짐했습니다. 


본래 나이보다 젊어지고 어려지게 할 수 있는 셀프 관리 방법에 대한 팁도 책을 통해서 속속들이 전수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천연 헤나와 염색의 모든 것>을 통해 새로 알게된 지식에 기반해 꼼꼼한 케어로 두피 건강과 모발의 건강을 찾는 천연 헤나 염색을 애용하렵니다. 염색만 하면 두피가 따갑거나 간지럽고 트러블이 생기는 분들이라면 천연 헤나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이 책을 읽어보시고 건강한 관리법을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알고 싶었고 배우고 싶었던 천연 헤나에 대한 모든 것을 알게되어 기쁩니다. 



#천연헤나와염색의모든것 #헤어스타일링 #염색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