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상하고 아름다운 도깨비 나라 ㅣ 청색지시선 7
이어진 지음 / 청색종이 / 2023년 10월
평점 :

2023 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 <이상하고 아름다운 도깨비 나라>는 이어진 시인의 시집입니다. 그동안 내가 알던 시는 크게 두가지의 종류였습니다. 어둡거나 밝거나. 보통 시집의 이미지를 떠올리면 서정적인 슬픔과 아련함을 담고 있는 시가 떠오르는데 반대로 일상속에서 사소한 것 하나에서조차 밝고 명랑함을 찾아 희망의 메시지를 주는 명랑시도 절대로 질 수 없죠. 시가 담고 있는 의미는 분명하게 전달되면서 행과 열을 비롯한 고유의 분위기에 따라서 자꾸만 곱씹어 읽게 되는 시가 있고 한번의 눈맞춤으로 끝나는 시가 있기 마련이지요. 이어진 시인의 시집은 독특하고 참 특별합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이런 스타일의 시는 처음인데 앞으로 많이 좋아하게 될것 같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물, 재료들이 녹아 있으면서도 독특한 발상의 전환으로 순간 이게 뭐지? 싶다가도 빠져들게 되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시집의 제목과 같은 <이상하고 아름다운 도깨비 나라>도 재미있지만 하나의 시를 읽고 또 다른 시를 읽고 있자면 비슷한 듯 아닌듯 알쏭달쏭함에 한 번 놀라고 시인의 감정에 따라 전개되는 색다름에 시를 읽는 재미를 느끼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아는 보편적인 시와는 분명하게 차별화된 시이면서 시인의 생각의 흐름을 따라 머릿속으로 상상하며 읽는 맛이 있는 처음 만나본 시. 말 그대로 이상하고 아름다운 도깨비 나라와도 같은 시집이어서 특별합니다. 기존의 시와 다른 것이 이질감이나 거부감으로 오지 않고 새로운 호기심으로 자꾸만 들춰보게 되는 묘한 매력. 시집을 읽어본 사람만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집을 즐겨 읽으시는 분들께도 단연코 긍정의 센세이션을 일으킬 시집이 될것만 같은 <이상하고 아름다운 도깨비 나라>. 여러분들도 같이 시의 매력에 취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한국시 #이상하고아름다운도깨비나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