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은 예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 부모들의 공통 분모입니다. 요즘에는 입학전에 학교에 들어가서 배우는 것들을 두루 마스터하고 입학하는 분위기이고 예체능만큼이나 영어 교육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수능영어가 절대평가가 아니던 시절에는 더 치열한 경쟁속에서 영어 사교육에 집중되었던것 같은데 절대평가로 전환된 이후에도 여전히 자녀의 영어교육에 대한 관심은 사그라들지 않고 현재진행형입니다. 부모마다 제각각의 영어 교육법이 있겠지만 무조건적인 따라가는 영어 교육법이 아닌 영어에 관한 자녀교육에 있어서 기준점이 있어야 할 것 같아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영어>를 정독해보았습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영어 자녀교육법이어서 일단 믿고 볼 수 있는 책이겠구나 싶었는데 역시나 탁월한 선택이었던것 같습니다. 영어교육에 관한 시대적 흐름과 변화추이를 통한 앞으로의 영어 교육법에 관한 이야기에 고개를 끄덕이기도 했고 무조건적인 조기교육에 대한 생각들과 사교육을 통한 학습 효과에 대해서도 불안한 마음이 걷히고 안심이 되었습니다. 학령별 영어 교육에서 꼭 알아야 하는 필수 영단어들이 정해져있어서 계단을 밟고 올라가듯 놓치는 단어가 없도록 결손없는 영어 공부가 되어야 할 것이고 힘겹게 따라가게 하지 말고 꾸준히 오랜 시간을 영어에 노출시켜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경험상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넘어가는 시기에 수학만큼이나 영어 난이도의 향상이 크게 다가왔는데 격차를 줄이는 영어 공부가 될수 있도록 영어 단어, 문법, 읽고 말하기의 모든 방면에서 효율적인 학습법을 재고해볼 수 있었습니다.

자녀의 영어 교육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영어 책을 한번씩 읽어보시고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영어 교육에 대한 해답을 얻어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영어 원서 읽기가 유행이었던 때가 있었는데 자녀의 실력에 맞는 원서 골라 공부하는 방법이나 영어 단어의 무조건적인 암기가 효율적인 것인지에 대한 생각들도 말미에 '영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인기있는 자녀교육법에는 이유가 있겠지만 무조건적으로 따라가기 보다는 부모의 교육철학과 자녀의 실력과 상황에 따른 올바른 학습방향에 대한 생각들을 정리해서 나만의 맞춤형 영어 교육법을 확립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선택지는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본보기 도서여서 많은 분들이 함께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자녀교육 #서울대석학이알려주는자녀교육법영어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