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른이 되어보니 보이는 것들 - 아무것도 모른 채 어른이 된 나에게
코이케 가즈오 지음, 김슬기 옮김 / 다른상상 / 2022년 12월
평점 :

여든이 넘은 노인이 전하는 성숙한 어른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마음가짐을 읽어보았습니다. <어른이 되어보니 보이는 것들>은 나 자신에게 건네는 희망적 위로의 말이 되어주기도 하고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나이들어가기 위한 자연스러운 삶의 이치를 알려주는 지혜가 담겨있습니다. 나 자신을 단단하게 만들어주고 일을 할때의 마음가짐, 인간관계에서의 현명한 대처법을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살다보면 그 나이대에 꼭 이뤄야하는 과업이 있는데 그 모든 과정들이 제때 해내지 못한 과제처럼 느껴져 버거운 나날들이 참 많았던것 같습니다. 한해 두해 나이만 먹어서 되는 어른이 아니고 현명하고 성숙한 어른이 되려면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지 정리할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살아가는데 있어서 경제활동은 생활을 풍요롭게 만들고 어쩌면 경제활동을 하기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부를 축적하는 것은 인생에서 중요한 일입니다. 꼭 돈을 위해서만이 아니더라도 정체되어 있는 인간은 생명을 다한 무생물처럼 빛을 잃어가기도 하니까요. 매너리즘에 빠져 사는 것이 재미없을 때도 있는데 그런 순간에 일을 하는 것의 즐거움, 돈을 버는 즐거움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면서 더 나은 나로 거듭나도록 긍정의 힘을 받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경제활동을 하기 위해 만난 동료들, 자연스럽게 만난 지인들과의 관계속에서의 나의 모습은 항상 즐거울수만은 없고 위로받고 싶고 혼란스러운 순간이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이 책을 읽고 어떻게 살아야 마음의 평온을 유지하며 현명하게 삶을 살아갈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기 좋았습니다.

그러면서 건강하게 멋있는 노인으로 늙어갈 수 있다면 더욱 더 좋겠죠. 만고불변의 진리 무례하고 자기만 아는 이기적인 모습은 내 안에서 밀어내고 관용과 따뜻한 마음이 매력적인 봄날의 햇살 같은 내가 되길 바랍니다. 멋있게 나이들기 위한 생각들 또한 여든이 넘은 노인이 전해주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더 마음속에 와닿았습니다.
어른다운 어른이 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책 꼭 한번씩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자기계발 #어른이되어보니보이는것들 #코이케가즈오 #다른상상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